본문 바로가기

기술창업지식

아이디어사업화 관련 주제 및 설명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주제

파워블로그 외 온라인 체험단 진행 방법

작성자 : luvjamie 분류 : 마케팅 | 공통지식 작성일 : 2018.02.06 11:18:18 조회 : 586 키워드 : 파워블로그,제품체험기회,온라인체험단,마케팅

(요약/배경)

일반 창업자들 중 타깃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나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프로세스로 체험을 도울 수 있는지 쉽게 알기 어려워 이에 대해 안내하고자 한다.


설명

(SNS 채널 운영시 소통방법)

체험단 마케팅은 무료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선정된 체험단은 이에 대한 후기 리뷰글을 남기는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채널에서 진행되며, 광고글보다는 신뢰도 있는 브랜드 우호 콘텐츠가 생성될 수 있고 실제 타깃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많은 기업에서 활용하는 마케팅이다. 일반적으로 활성화되어있는 대형 커뮤니티들은 대부분 체험단 이벤트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이와 제휴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 타깃들이 밀집 되어있는 채널인 만큼, 보다 확실한 소비자 또는 잠재고객에게 체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으며 체험단 모집부터 마무리되는 모든 기간 동안 타깃 집단에게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림 : 네이버 카페 랭킹 조회 화면1((https://section.cafe.naver.com/)

 

그림 : 네이버 카페 랭킹 소개 화면2((https://section.cafe.naver.com/)

 

Tip

네이버 카페 메인 섹션를 통해 카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어, 체험단 채널을 선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https://section.cafe.naver.com/)

 

<참고자료·문헌>

  • -·네이버 카페 랭킹 조회 화면((https://section.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