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4차산업혁명 관련 동영상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사업화 동영상 상세보기
제  목 [경세제민 촉_320회] 4차 산업혁명시대와 마케팅 전략
분  류 모바일,빅데이터,AI - 공통
추천수 / 조회수 0 / 641
제작기관 매일경제TV
강  사 한상만
제작년도 2019
상영시간 23분 28초
키워드 마케팅 스킬, 한국마케팅학회, 모바일, 빅데이터, 인공지능

[동영상 소개]

4차 산업혁명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등장하는 것이 AI와 빅데이터, 그리고 모바일이다. 마케팅의 대상이 되는 고객인 사람들은 항상 모바일과 함께 하고, 수백가지의 채널들에 동시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모바일을 매개로 쌓인 데이터들을 모아 AI로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거기에 맞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은 정부의 지원이 없이는 불가능하다. 인프라, 기술, 그리고 인적 자원 등 무형자산, 빅데이터의 개방 플랫폼을 만들어 벤처기업이나 스타트업에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차 구성]

  1. 4차산업혁명시대의 한국마케팅학회
  2. 모바일, 빅데이터, AI, 마케팅을 위한 중요한 기술
  3.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

 

[4차산업 관점에서 핵심 지식]

(관련 지식)

[기술칼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https://www.i-on.net/news/newsletter/column/1221489_7965.html

4차 산업혁명의 논의와 경영 및 마케팅 관리의 변화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369617

(관련 동영상)

[강의쇼 청산유수 170822] 4차산업혁명 시대, 감성마케팅이 답이다/ 유혜선 G-SM컨설팅 대표 https://www.youtube.com/watch?v=UTfNI48JmPc

4차산업혁명 관광마케팅전략 https://www.youtube.com/watch?v=5b7CK7hEi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