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경세제민 촉_320회] 4차 산업혁명시대와 마케팅 전략 |
---|---|
분 류 | 모바일,빅데이터,AI - 공통 |
추천수 / 조회수 | 0 / 830 |
제작기관 | 매일경제TV |
강 사 | 한상만 |
제작년도 | 2019 |
상영시간 | 23분 28초 |
키워드 | 마케팅 스킬, 한국마케팅학회, 모바일, 빅데이터, 인공지능 |
[동영상 소개]
4차 산업혁명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등장하는 것이 AI와 빅데이터, 그리고 모바일이다. 마케팅의 대상이 되는 고객인 사람들은 항상 모바일과 함께 하고, 수백가지의 채널들에 동시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모바일을 매개로 쌓인 데이터들을 모아 AI로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거기에 맞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은 정부의 지원이 없이는 불가능하다. 인프라, 기술, 그리고 인적 자원 등 무형자산, 빅데이터의 개방 플랫폼을 만들어 벤처기업이나 스타트업에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차 구성]
- 4차산업혁명시대의 한국마케팅학회
- 모바일, 빅데이터, AI, 마케팅을 위한 중요한 기술
-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
[4차산업 관점에서 핵심 지식]
(관련 지식)
[기술칼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https://www.i-on.net/news/newsletter/column/1221489_7965.html
4차 산업혁명의 논의와 경영 및 마케팅 관리의 변화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369617
(관련 동영상)
[강의쇼 청산유수 170822] 4차산업혁명 시대, 감성마케팅이 답이다/ 유혜선 G-SM컨설팅 대표 https://www.youtube.com/watch?v=UTfNI48JmPc
4차산업혁명 관광마케팅전략 https://www.youtube.com/watch?v=5b7CK7hEi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