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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발주자로 진입하는 경우 시장 진입 전략은?

작성자 : roknaoms 분류 : 사업계획 | 마케팅전략수립 작성일 : 2018.03.23 09:46:26 조회 : 1812 키워드 : 브랜드인지도,시장진입전략,마케팅전략,사업계획서

(요약/배경) 후발기업의 시장 진입을 위해서 진입전략은? 체험마케팅과 마케팅 촉진을 통하여 치열한 경쟁 하에 있는 후발주자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방법에 대한 학습이 필요하다


설명

(후발주자의 시장 진입 전략) 후발주자의 시장진입을 위해서는 가장먼저 해야 할 것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제품의 인지도와 제품의 차별성을 알리는 것입니다.

제품 홍보 중에서도 소비자에게 그 제품의 존재를 알리고 기존 시장의 타제품과 비교해 어떤 점이 우수하다는 점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후발주자의 시장 진입의 구체적인 방법) 첫째, 체험마케팅 진행이다.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제품의 우수성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무료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소비자가 제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제품 사용 우수성을 기존의 타제품과 식별하고 제품의 호감도을 갖게 할 수 있다.

둘째, 고객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한 소통강화이다.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 공중파 TV광고보다는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문 채널(동호회, 전문 블로그, 카페 등) 과 SNS을 통해서 활용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 할 수 있다.

셋째, 다양한 판매 촉진활용을 통한 고객 경험 확대 진행이다. 고객의 사용 경험을 확대하기위해 무료샘플증정, 쿠폰, 광고 사은품을 통한 제공의 방법이 있다.

넷째, 핵심 메시지에 대한 반복적 노출이다. 제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제품의 많은 기능보다는 핵심기능을 단순화 하여 반복적으로 노출 시키는 것이 제품의 차별적 우위 요소를 인지시키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Tip

후발 주자, 제품홍보, 인지도, 차별성

 

<참고자료·문헌>

☞ 천번의 두드림, 기업성공안내서 / 중소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마케팅 원론 (안광호 공저) 학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