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창업지식

아이디어사업화 관련 주제 및 설명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주제

매장내 제품 광고를 성공하기 위한 조건은 ?

작성자 : roknaoms 분류 : 사업계획 | 마케팅전략수립 작성일 : 2018.03.23 13:20:39 조회 : 1104 키워드 : POP,데모스트레이,마케팅전략,사업계획서

(요약/배경)

성공한 광고를 만들기 위한 조건은? 성공한 광고를 만들기 위한 구매유도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설명

(구매유도 마케팅 정의) 구매유도 마케팅이란 매장에 들르는 소비자가 상품에 주목하여 관심을 가지고 욕구로부터 제품 구매에 이르는 심리의 발전단계를 AIDMA 순서에 맞게 Attention(주목), Interest(흥미), Desire(욕구), Memory(기억), Action(행동)의 단계를 거쳐 구매에 이른다고 보는 것이다.

 

 

(구매유도 마케팅 절차) 1단계: 제품의 Attention(주목)은 매장에 들르는 소비자의 눈에 잘 띄고, 주의를 끌 수 있도록 대량으로 진열/연출하고 데모스트레이션 등을 실시한다. 2단계: Interest(흥미)은 매대로 고객을 유도하기 위하여 POP 또는 상품설명서, 이용설명서 등 제안서를 통해 고객의 관심을 유발시키고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깊게 하는 단계이다. 3단계: Desire(욕구)은 매장 내에서 상품을 비교, 선택하기 쉽도록 하기 위하여 유사한 상품 끼리 그룹화 하여 눈에 뛰기 쉽도록 진열하고, 향기 와 맛 등 제품의 장점에 대하여 시식이나 견본품 제공 등을 통해 직접 제안을 통한 통해 충동구매를 불러일으키게 하는 단계이다. 4단계: Memory(기억)는 상품의 정보를 보다 알기 쉽게 제공하고 제품의 가격을 눈에 잘 띄게 하여 소비자가 구입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단계이다. 5단계: Action(행동)은 매장에 진열되어 있는 상품이 소비자의 최종적인 구입결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매장의 분위기, 진열, 상품설명, POP, 가격표 등이 소비자관점에서 이루어 졌는지 점검해 보는 단계이다.

 

Tip

구매 유도 마케팅

 

<참고자료·문헌>

☞ 마케팅 원론 (안광호 공저) 학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