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키워드 선택 전략
작성자 : luvjamie 분류 : 마케팅 | 공통지식 작성일 : 2018.02.06 11:13:55 조회 : 685 키워드 : 광고키워드,키워드선택,마케팅
(요약/배경)
일반 창업자들이 키워드 광고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지만, 적당한 키워드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이에 대한 전략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한다.
(광고 키워드 선택 전략)
광고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크게 3가지 정도를 고려해 선정하는 것이 좋다.
1) 서비스/상품 관련: 먼저 서비스나 상품에 관련된 키워드를 최대한 여러 개 추출 한 후,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해 분야 내에서 PC/모바일 상 가장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추려낸다.
2) 시즈널 이슈 관련: 특정 계절이나 시즌이 되면 검색량이 크게 증가하는 키워드들이 있다. 예를 들면 매년 3월에는 새학기, 환절기, 봄철, 웨딩 관련한 키워드 검색 수가 급격하게 높아진다. 따라서 업종에 맞게 시즈널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광고를 셋팅한다면 컨텐츠로의 높은 유입률을 기대할 수 있다.
3) 키워드 조합: 가용할 수 있는 마케팅 비용이 많지 않을 경우, 1개의 키워드보다 2~3개의 단어가 조합된 키워드로 진행하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세부적으로 키워드를 조합할 경우 보다 정확한 타깃에게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어 높은 행동전환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림 :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분석 도구(searchad.naver.com)
그림 :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실제 조회 예시 화면(searchad.naver.com)
<참고자료·문헌>
-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searcha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