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창업지식

아이디어사업화 관련 주제 및 설명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주제

키워드 광고란?

작성자 : luvjamie 분류 : 마케팅 | 공통지식 작성일 : 2018.02.06 11:12:34 조회 : 706 키워드 : 키워드광고,검색포털,검색어,광고콘텐츠,마케팅

(요약/배경)

일반 창업자들이 키워드 광고를 많이 추천받지만, 프로세스나 형태를 정확하게 알기 어려워 키워드 광고 정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설명

(키워드 광고란?)

키워드 광고는 검색 포털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 원하는 광고 콘텐츠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 형태다. 먼저 광고주가 자신의 고객이 입력할 확률이 큰 키워드를 선별해 광고 노출을 요청하면, 해당 키워드 검색 시 광고주의 콘텐츠가 노출돼 구매 유도나 브랜드 인지를 기대할 수 있다. 만일 동일한 키워드에 다수의 광고주가 노출을 요청한 상황이라면, 경쟁 입찰 방식에 의해 순위가 정해지는데 이 경우 키워드당 금액이 크게 올라갈 수 있으므로 전략적인 광고 셋팅이 중요하다.

 

그림: 네이버 광고 페이지(https://searcha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