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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4차산업혁명과 CRM
분  류 공통 - 공통
추 천 수 0
조 회 수 523
제작기관 한국외대 지식출판콘테츠원
도서URL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59014437&orderClick=LAG&Kc=
저  자 조준서
제작년도 2019
키워드 수익,기업,고객,데이터 분석,빅데이터
  1. 도서의 개요

우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였다. 4차 산업혁명에서도 빅 데이터 분석은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 및 처리하는 과정을 통해 가치 있는 정보를 추출하여 이를 활용하도록 한다. 빅 데이터의 확산은 글로벌 경쟁이 치열한 기업의 경쟁에서 다양한 데이터분석을 가능하게 하여 고객데이터를 활용하는 CRM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엄청난 양의 고객 데이터들의 활용은 기업경쟁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이들을 활용한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는 고객에 대한 광범위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개인에 적합한 차별적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개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기업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게 한다. 본 책에서는 이러한 고객 관계 관리와 함께 4차 산업혁명시대와 빅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중요시 되고 있는 CRM 분석활동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독자의 이해를 높이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1. 도서 목차

 1. 4차 산업혁명과 빅 데이터

 2.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3. 데이터 마이닝과 웹 마이닝

 4. CRM 분석활동

 

  1. 4차산업혁명 관점에서 보는 핵심 지식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중에서 빅 데이터는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 및 처리하는 과정을 통해 가치 있는 정보를 추출하여 이를 활용하도록 한다. 빅 데이터의 확산은 글로벌 경쟁이 치열한 기업의 경쟁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으며, 특히 CRM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기업경쟁의 심화와 함께 빅 데이터 확산으로 발생하는 다양하고 엄청난 양의 고객 데이터들의 활용은 기업혁신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어 있다

 

  1. 관련 동영상 및 지식

(관련지식)

https://brunch.co.kr/@scandilife/10

https://loveme.pusan.ac.kr/include/download.asp?fileidx=4182&bid=c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