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창업지식

아이디어사업화 관련 주제 및 설명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주제

SNS 채널 소통 테크닉

작성자 : luvjamie 분류 : 마케팅 | 공통지식 작성일 : 2018.02.06 11:14:43 조회 : 563 키워드 : SNS,소통테크닉,체널소통,마케팅

(요약/배경)

일반 창업자들이 SNS 채널을 운영할 때, 감정적이거나 올바르지 않은 응대로 채널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여 SNS상에서의 적절한 비즈니스 매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설명

(SNS 채널 운영시 소통방법) SNS 채널을 운영하다 보면 댓글 혹은 메시지를 통해 고객들의 문의가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악플이 달리면 무시해버리거나, 삭제해버리는데 이 경우 브랜드의 신뢰도를 무너뜨릴 수 있다. 특히나 기업 계정인 경우에는 댓글 혹은 방명록 자체를 홈페이지 Q&A 섹션 또는 고객센터처럼 생각하고 응대해야한다. 게시글 자체에 수정되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수용해야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이 필요한 경우 댓글 또는 추가 유선 연락을 통해 충분한 대답을 전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림 : 활용 가능한 SNS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