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이미지 제작 방법
작성자 : luvjamie 분류 : 마케팅 | 공통지식 작성일 : 2018.02.06 11:11:45 조회 : 1107 키워드 : 페이스북,광고이미지,제작방법,SNS,마케팅
(요약/배경)
일반 창업자들이 페이스북 광고제작 시 적절하지 않은 이미지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적합한 이미지 가이드라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페이스북 광고 문구 작성 가이드) 페이스북 광고 시 이미지 레이아웃에 따라 권장 사이즈가 다르다. 일반적으로 최근 많이 활용하고 있는 슬라이드형 이미지는 1:1 정사각형 비율에 600*600 사이즈가 가장 효율적이다. 또한 이미지는 엄격한 광고 제한이 있어 이미지 내 텍스트 비율을 조정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전체 이미지의 20%이상이 텍스트로 구성되어있으면 광고 집행이 중단 될 수 있고, 광고가 한번 중단될 경우 재셋팅까지 시간이 소요돼 전체적인 캠페인에 타격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광고 셋팅 전 텍스트 비율이 적당한지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텍스트오버레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번거롭더라도 꼭 테스트 후 셋팅하기를 권장한다.
그림 : 페이스북 텍스트 오버레이 도구 실제 적용 화면
(이미지 출처: 창조경제타운 타운매거진 페이지 https://www.creativekorea.or.kr/section/readcontent)
Tip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텍스트오버레이’를 통해 이미지 내 텍스트 비율이 적당한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facebook.com/ads/tools/text_overlay
<참고자료·문헌>
- -·페이스북 텍스트오버레이(https://www.facebook.com/ads/tools/text_over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