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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창업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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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문구 작성 테크닉

작성자 : luvjamie 분류 : 마케팅 | 공통지식 작성일 : 2018.02.06 11:10:16 조회 : 1170 키워드 : 페이스북,광고문구,작성요령,SNS,마케팅

(요약/배경)

일반 창업자들이 페이스북 광고 문구의 가이드를 지키지 못하는 경우나, 효과적으로 작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설명

(페이스북 광고 문구 작성 가이드) 페이스북 광고는 타이틀/서브타이틀/본문 등 위치에 따라 정확한 글자 수 제한이 있으며, 이를 따르지 않을 경우 광고 셋팅이 되지 않는다.

1) 글자 수 제한이 있으므로 광고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명확히 정리해야 한다. 보통 창업자들은 사업 또는 제품의 장점을 모두 어필하고 싶어 하나 이럴 경우 메시지가 흐려져 광고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2) 페이스북은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타깃층이 모여있는 채널으로 그만큼 광고도 많이 포진되어있다. 타깃 특성에 맞는 광고 문구를 작성해야 눈에 띌 수 있다.

3) 광고를 통해 제품의 효능 등을 내용을 과대포장 하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에는 유입돼 들어 온 고객들에게 오히려 기업이나 사업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림 : 페이스북 Business 광고문구작성 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business/learn/facebook-ads-writing-tips)

 

<참고자료·문헌>

  • -·페이스북 광고 페이지(https://www.facebook.com/ads/manager/accou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