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창업지식

아이디어사업화 관련 주제 및 설명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주제

페이스북 광고 절차

작성자 : luvjamie 분류 : 마케팅 | 절차 및 방법 작성일 : 2018.02.06 11:08:29 조회 : 1263 키워드 : 페이스북,광고절차,SNS,마케팅

(요약/배경)

일반 창업자들이 페이스북 광고를 돌리고 싶어도, 광고 집행 절차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설명

 

(일반적인 페이스북 광고 절차) 페이스북 광고는 페이스북 기능 내 '광고 관리자' 또는 '광고 만들기'를 통해 생성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하기 절차를 거쳐 집행이 결정된다. 페이스북 광고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인지도/관심유도/전환 중 마케팅 목적에 맞는 캠페인 유형을 선택

2) 광고를 노출할 타깃 그룹 세부 설정 (위치, 연령, 성별 등 설정)

3) 예산 및 광고 노출 집행 일정 설정

4) 광고 형식 설정 (슬라이드, 단일이미지, 단일 동영상 등 중 선택)

5) 세부 광고 텍스트 및 이미지 등 삽입

6) 광고 노출 예시 미리보기

7) 페이스북에 광고 검토 요청

8) 정상 승인 시 피드 광고 집행

 

그림 : 페이스북 광고관리자(https://www.facebook.com/ads/manager/accounts)

 

<참고자료·문헌>

  • -·페이스북 광고 페이지(https://www.facebook.com/ads/manager/accou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