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페이스북 마케팅 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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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 류 | 공통 - 공통 |
추천수 / 조회수 | 0 / 1081 |
제작기관 | JK옆집엉아 |
강 사 | JK |
제작년도 | 2016 |
상영시간 | 27분 33초 |
키워드 | 페이스북마케팅, 페이스북, 온라인마케팅, SNS마케팅 |
(동영상 소개)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이제 가장 기본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페이스북에서 어떻게 광고를 만들고 관리를 하는지 단계별로 예시를 통해 상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동영상 목차)
1.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2. 광고 만들기 기본 옵션 설명
3. 광고 만들기 부가 옵션 설명
4. 실습 사례 ‘웹사이트 방문 수 높이기’
(동영상 속으로)
광고를 만들기 전에 페이지가 있어야 한다. 왼쪽 하단에 페이지 만들기 메뉴가 있습니다. 강사가 이틀 전에 만든 페이지인데요. 페이지에 게시글 몇 개 올리고 나서 보면 이렇게 여러 종류의 버튼들이 보입니다 – 1분 10초
개인 광고 관리자 페이지에서 광고를 만드는 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왼쪽 제일 밑에 있는 홍보하기 버튼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광고 관리자 링크가 보인다. 지금 보이는 페이지는 현재 강사가 개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결과물들이 보이고 있는 거군요. 오른쪽 상단에 광고 만들기 초록색 버튼이 있어서 클릭하면 여기서부터 광고를 만들기 시작하는 거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면 제일 위 세가지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 2분 12초
페북 광고에 적응이 되면 밑에 옵션을 들여다 봐도 좋은데요. 보통 여기 보이시는 웹사이트 전환 늘리기를 많이 사용하시는데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려운 부분이 분명 존재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전환이라는 것은 내가 운영하고 있는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하고 들어 갔을 때, 어떤 행동 유도를 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 이라면 방문자의 이메일주소 입력이라는 유도가 이루어졌을 때 전환이라고 합니다. 이런 행동들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거 페북같이 큰 플래폼은 데이터 수집에 능하고, 데이터로 인해 아무나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 진 것 이다. 웹사이트 전환을 통해서 개인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고 이를 픽셀이라고 하는데 픽셀이 어느 정도 모여지게 되면 페북 데이터와 접목해서 유사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게시물 홍보하기는 말 그대로 본인페이지에 올린 게시물을 여러 사람에게 홍보하는 것이다. 페이지 홍보하기는 본인 페이지를 사람들이 라이크를 누르게끔 유도하는 것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라이크를 누르면 그 만큼 내가 올리는 게시물이 라이크를 누른 사람들에게 무료로 도달하게 되는 거구요. 처음에는 라이크 수가 적기 때문에 거의 도달되지 않죠. 그래서 어느 정도 페이지를 키우고 나면 그 후에는 돈이 거의 들지 않게 되죠. 웹 사이트 방문 수 높이기는 본인의 웹 사이트로 사람들을 유도하는 것이다. – 4분 58초
예시로 애견사업을 운영중이라는 가정하에 웹사이트 방문 수 높이기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캠페인 이름을 정해 줍니다. 어떤 이름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면, 타켓이라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페북은 구글이나 네이버와는 다르게 광고주가 직접 고객을 타겟 할 수가 있는데요. 구글이나 네이버는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서 키워드 관련으로 인해 광고를 했다면 페북은 광고주가 직접 고객을 정해서, 고객 뉴스피드에 내 광고를 직접 보여지는 방식인 것이다. 타겟을 세팅하는 방법은 여기에 나오는 메뉴 그대로 본인이 원하는, 본인이 생각하기에 적합한 대로 설정하면 된다. 메뉴 맨위의 맞춤 타겟은 예전에 내가 광고를 운영한 적이 있는데 그때 그 타겟팅이 마음에 들어서 저장을 해놓았다면 리스트가 나오게 된다. 위치는 눌러보면 이런 메뉴들이 나옵니다. 애견삽이기 때문에 이 위치에 사는 사람이 적합할 것이다. 나라별로도 설정이 가능하고요. 하지만 저는 애견삽이니까 위치로 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반경 반경 22km로 정하겠습니다. 연령대는 20세에서 44세 까지는 성별은 전체로 설정 하겠다. 타겟 정의를 보면 그림이 있습니다. 빨간색 선안에 화살표가 들어오게 되며 타겟이 너무 좁으니까 좀더 넓히라는 뜻이다. 노란색 안에 들어오게 되면 너무 넓으니까 줄이라는 표시이다. 상세 타겟팅 이 부분은 예를 들어서 저는 애견삽이니까 강아지를 해보겠습니다. 강아지 관심사 이만큼이나 된다는 뜻이죠. 이 말인즉 페이스북 안에서 강아지에 관심을 표한 사람이 이만큼이라는 뜻입니다. 더 나아가서 고양이를 했을 때 관심사가 이만큼이라는 뜻이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적당한 것을 설정해 주시면 된다. 좀 더 나아가서 타겟 좁히기라고 있다. 여기처럼 또 다른 관심사를 알고 계시다면 생각하시는 것이 있다면 적용 무방하며 찾아보기를 눌러서 적용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제 타겟제외를 할께요. 자주 해외여행을 하는 사람들은 애견을 안 키우겠지요. 이런 사람들은 제외를 해 봤습니다. 하루에 이 만큼이 도달 될 것이다. 노출위치는 처음에는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저는 모바일만 집중공략하기 위해서 다른 옵션은 다 끄겠다. 예산 및 일정으로 예산은 5천원부터 가능하다. 일정 또한 설정 가능하다. 여기서부터는 내 광고가 고객에게 결국에서 보여지는 형식을 설정하는 페이지이다. 동영상으로도 광고를 할 수가 있고 슬라이드 쇼로도 가능하다. 하나의 이미지로도 가능 하고, 여러 이미지로도 가능하다. 그 어디를 클릭하든 제가 여기에 설정해 놓은 웹 사이트로 고객들이 넘어가게 되지만 이 부분을 이제 말 그대로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이렇게 페이스북에서 설정을 해두는 것이다. 앞서 제가 설명해졌던 그 픽셀에 대한 부분인데요. 마지막으로 한번 더 체크를 하고 주문하기를 눌러주시면 첫 번째 광고가 만들어 졌습니다. 지금 현재 주문이 접수되었고 검토 중이라고 나오는데 페이스북에서는 모든 광고를 다 승인을 내주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서, 19세 이상 성인물이라든가 제가 알기로는 한달 전 몸매, 한달 후 몸매 다이어트 식품 등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페이스북 규정도 읽어보는 것이 좋다. 활성, 비활성 버튼을 통해서 광고가 게재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여기서 실제 광고가 나가고 있는 잘 나가고 있는 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그리고 나중에 이제 계속 광고가 나가다가 수정할 게 있으면, 수정을 누르시면 수정할 수 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릴 내용은 한번 광고를 만들면 수정을 자주 안 하시는게 좋다. 페이스북에서 도달수를 확 줄여 버린다. 왜냐하면, 마음을 잘 정해서 광고를 오랫동안 수정없이 나갈 광고를 만들 것을 추천한다. 한번 광고가 나가면 일주일정도 내보내기를 추천한다. – 26분 3초
(관련 동영상)
페이스북 광고 마케팅 수익 극대화 3가지 팁
https://www.youtube.com/watch?v=OlZNm3emfwg&index=2&list=PLfK_sCgLJciDSB1GNzWW0QHwyfUPnOpZ7
페이스북 광고 마케팅 타켓 인사이트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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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도달률 인사이트
https://www.youtube.com/watch?v=BF-BMmUQ4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