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기고]빅데이터와 딥데이터
작성자 : tychung1 분류 : 빅데이터 | 공통 작성일 : 2020.08.19 18:09:41 추천 : 0 조회 : 567 키워드 : 빅데이터,딥데이터,개인정보,마이데이터
구매 완료된 상품을 이미 알고 있는 온라인 마켓은 연관 상품 추적에 대한 확신이 강해진다. 금융 서적을 구매한 사람이 4차 산업혁명 주제에 관심을 보인다면 '핀테크'라는 키워드로 연결할 수 있다. 반면에 검색어나 페이지, 체류 시간 등 간접 정보로는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 추천에 한계가 있다.
이 때문에 딥데이터는 분명 돈을 주고 살 만한 가치가 있다.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과 같은 인터넷 쇼핑몰은 딥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한국 소비의 대부분은 오프라인이 장악하고 있다. 이처럼 대한민국 소비의 70~80%를 차지하는 오프라인에서 딥데이터는 상황이 전혀 달라진다. 일단 백화점, 마트, 편의점 등에서는 누가라는 질문에 100% 답하기 어렵다.
그런데 이 2개의 독립된 정보는 현행법상 서로 결합할 수 없다. 최근 금융위원회는 '금융 결제 인프라 혁신 방안'을 통해 유럽의 PSD2 정책을 한국에서도 온전히 구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바로 마이데이터 산업 활성화다. (중략)
https://www.etnews.com/20200819000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