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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모아라 … 카드·유통·교통 '합종연횡’

작성자 : tychung1 분류 : 빅데이터 | 공통 작성일 : 2022.06.30 16:53:11 추천 : 0 조회 : 524 키워드 : 빅데이터,카드사

카드사들이 빅데이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유통, 모빌리티, 검색 플랫폼 등 이종산업과의 협

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은 지난해 5월 KB국민카드와 △롯데백화점

△다나와 △티머니 △토파스여행정보 △AB180 등 6개 기업이 제휴해 만든 고객 동의 기반의

데이터 융합 플랫폼이다. 여기에 롯데카드·티맵모빌리티·롯데면세점이 새롭게 참여해 모빌리

티·유통과 관련된 빅데이터 확보가 가능해지게 됐다.

.

이 플랫폼은 KB국민카드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 '퓨처나인' 2기 참여사이자 데이터

인프라 전문기업인 AB180이 운영 중이며, 각 참여 기업들이 보유한 소비 데이터 쇼핑 데

이터 검색 데이터 교통 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빅데이터를 결합해 초개인화 마케팅과

신사업 발굴 등에 활용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에는 데이터 융합 플랫폼 기반으로 KB국민카드와 다나와가 제휴 마케팅을 펼쳤

다. 특정 관심상품을 구매하려는 KB국민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다나와 키워드 검색 데이터 기

반 실시간 혜택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필요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427763


#빅데이터 #카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