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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브컴퍼니, 공중전화부스 통해 생활 데이터 수집

작성자 : tychung1 분류 : 빅데이터 | 공통 작성일 : 2022.07.06 20:57:14 추천 : 0 조회 : 509 키워드 : 빅데이터,메타버스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바이브컴퍼니'가 도시 곳곳에 설치된 공중전화부스를 생활

데이터 수집 플랫폼으로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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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전화부스는 높은 휴대전화 보급률에 따라 점점 사라져 현재는 휴대전화를 이용하기 어려

운 취약계층과 재난 등 비상상황을 고려해 전국에 약 3만여대 정도만 노후화된 상태로 남아있

다. 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씨웨이브와 KT링커스는 디지털 사이니지(전자광고판)를 이용

한 '키오스크 공중전화부스'를 개발 중이다. 해당 부스에선 무료 와이파이가 지원되며 전동휠

체어 충전, 공용 현금자동입출금기(ATM) 기능 등이 제공된다. 이 밖에 부스에 설치된 3개 방

향의 카메라는 폐쇄회로(CC)TV의 기능도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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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브컴퍼니는 해당 키오스크를 통해 주변에 있는 차량 데이터 인구수 성별 연령대

패션·뷰티 데이터 등 도시 생활 환경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를 분석해 다양한 정보 서비스

와 광고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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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브컴퍼니는 자사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듀플래닛'에도 해당 서비스를 적용할 예

정이다. 이를 통해 현실과 가상을 연결하는 광고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을 염두하고 있다. 듀

플래닛은 현실 세계를 가상 세계에 똑같이 구현해 비즈니스, 문화생활, 쇼핑 등 다양한 경험

을 가능케 하는 신개념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듀플래닛 내 위치 기반 광고 서비스가 구현되면

가상 세계에서 진행 중인 광고를 현실 세계의 동일한 위치의 키오스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대로 현실 세계의 정보를 분석해 가상 세계에서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70515509643217&outlink=1&ref=%3A%2F%2F


#빅데이터 #메타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