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창업지식

아이디어사업화 관련 주제 및 설명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주제

실용화 가능한 기술을 이전받는 방법은?

작성자 : smjhoon1 분류 : 기술거래 | 공통지식 작성일 : 2018.02.19 14:25:46 조회 : 932 키워드 : 기술이전,상용화,NTB,기술이전방법,실용화아이템

(요약/배경) 당사는 창업한지 5년된 중소기업니다. 표면처리, 열처리가공을 목적으로 창업하여 현재까지 상시근로자 6명, 매출액 10억 전후의 소규모 기업이다. 업종 특성상 기술개발능력이 부족하여 상용화 가능한 기술을 선택하는 방법과 또한 기술 중 실용화 가능한 기술을 이전 받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본다.


설명

(실용화 가능한 기술 개요) 위의 사례처럼 일반적인 중소기업에서는 기술개발 인력이 적기 때문에 기술개발하기 어렵다. 회사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사업분야에 추가적으로 비슷한 부분의 사업부분을 추가하여 기술개발을 하고자 한다. 그러나 인력부족으로 기술개발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실용화 가능한 기술을 이전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다. 실용화 가능한 기술을 이전받는 방법을 알아보자.

(실용화 가능한 기술 이전) 일반 중소기업에서는 비용문제로 많은 비용을 들여서 실용화 기술을 이전 받기는 어렵다. 공공기관이나 비슷한 규모의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기술개발 결과물을 저렴한 비용으로 실용화 가능한 기술이전이 가능하다.

Tip

중소기업의 경우 기술개발, 연구, R&D조직이 부족하다. 자사가 직접 개발하여 제품개발에 연계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자사내의 매출 증대를 위해서 공공기관, 타사에서 개발한 기술을 이전하는 방법도 좋은 선택이라고 할수 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NTB플랫폼을 이용하여 실용화 가능한 기술이전을 받도록 하자

 

<참고자료·문헌>

☞ (https://www.ntb.kr) 대한민국에서 개발한 기술이전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통하여 상용화된 기술이전 절차와 방법을 습득하자.

 

<전문용어>

기술이전, 상용화 기술이전, NTB, 기술이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