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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웹사이트의 잠재고객 파악하는 방법

작성자 : highrain 분류 : 마케팅 | 시장조사 작성일 : 2018.02.06 17:27:28 조회 : 607 키워드 : 웹사이트,잠재고객파악,숨겨진카드,온라인마케팅

(요약/배경)

우리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나 열성고객이 아닌, 아직 크게 반응하지 않는 잠재고객들을 영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잠재고객은 꼭 끌어들여야만 하는 ‘숨겨진 카드’ 와 같은 것이다.

 


설명

(잠재고객이란) 잠재고객을 파악하면 그들에게 유용하고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morepacificmall.com’ 의 잠재고객은 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다. 웹사이트를 생성할 때 잠재고객을 파악하면서 생성해야한다. 잠재고객을 미래의 단골고객으로 만들어야하기 때문이다.

 

(Google 트랜드) ‘Google 트랜드’와 같은 유용한 도구를 사용하여 트렌드를 분석하고 잠재고객이 검색할 수 있는 관련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화장품’을 검색하면 유사한 키워드와 ‘화장품’과 관련된 용어들이 연관검색어로 표시된다. 여러 다른 용어에 대한 검색량과 더불어 검색 시점 및 장소를 볼 수 있다. 시간 경과에 따른 검색 용어와 관련된 흥미로운 동향도 볼 수 있다. 사이트 콘텐츠와 관련된 용어를 파악하면 잠재고객과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사이트를 찾는 사람 수를 증가시킨다.

그림 : 구글 트랜드 <검색어 : 아모레퍼시픽>

 

(시범 고객 모집) 웹사이트 구축 계획을 완료하면 지인과 가족에게 보여주며 피드백을 수집한다. 잠재적인 방문자로서 사이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한다. 설문 조사나 가용성테스트도 실시할 수 있다. 생각에 대해 질문을 할 때는 통찰력 있는 질문을 해야 한다. 사람들이 웹사이트에서 찾고자하는, 얻고자하는, 관심 있어 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또한, 누락된 정보가 있지는 않는지 꼭 확인해보아야 한다. 이러한 시범 고객을 모집하여 시범 고객의 의견을 듣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다. 웹사이트와 관련된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면 잠재고객과의 관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잠재고객 파악이 완료되면 그 잠재고객들을 염두에 두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Tip

온라인마케팅 성공사례,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홈페이지 유입시키기

https://www.youtube.com/watch?v=NlUr0RnCS0A

 

<참고자료·문헌>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6001103?hl=ko

https://trends.google.co.kr/trends/explore?q=아모레퍼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