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3년前 손 뗀 음식배달사업 재도전 왜?
작성자 : tychung1 분류 : 공유경제 | 공통 작성일 : 2022.07.08 01:59:06 추천 : 0 조회 : 353 키워드 : 아마존,플랫폼,배달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과거 손을 뗐던 음식배달 서비스 시장에 다시 ‘참전’할 전망
이다. 아마존은 자사의 유료 멤버십인 프라임에 음식배달 플랫폼 그럽허브의 서비스를 추가하
기로 했다.
.
아마존이 약 3년 만에 음식배달 사업에 다시 진출하려는 이유는 본업의 부진에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마존의 1분기 매출 증가율(지난해 동기 대비)은 7.3%로 21년 만에 가장 낮았다. 코
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완화, 운송 비용 상승, 글로벌 공급 차질 등으로 본업인 전자상
거래 사업이 부진해서다.
https://www.hankyung.com/international/article/2022070738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