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지식정보

전문가와 전문 지식전문가가 4차 산업혁명 해외 지식정보를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정보

아마존, 3년前 손 뗀 음식배달사업 재도전 왜?

작성자 : tychung1 분류 : 공유경제 | 공통 작성일 : 2022.07.08 01:59:06 추천 : 0 조회 : 196 키워드 : 아마존,플랫폼,배달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과거 손을 뗐던 음식배달 서비스 시장에 다시 ‘참전’할 전망

이다. 아마존은 자사의 유료 멤버십인 프라임에 음식배달 플랫폼 그럽허브의 서비스를 추가하

기로 했다.

.

아마존이 약 3년 만에 음식배달 사업에 다시 진출하려는 이유는 본업의 부진에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마존의 1분기 매출 증가율(지난해 동기 대비)은 7.3%로 21년 만에 가장 낮았다. 코

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완화, 운송 비용 상승, 글로벌 공급 차질 등으로 본업인 전자상

거래 사업이 부진해서다.

https://www.hankyung.com/international/article/2022070738511


#아마존 #플랫폼 #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