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시대, 반응형 웹사이트 적극 활용 해야
작성자 : tychung1 분류 : 모바일 | 공통 작성일 : 2022.06.21 18:26:11 추천 : 0 조회 : 549 키워드 : 플랫폼,소상공인,쇼핑몰
소비자들의 쇼핑 경로가 오프라인 매장 방문 한 가지뿐이던 과거에 소상공인 매장은 그런대로
유지가 가능했다. 지금은 상황이 완전히 바뀌었다. 온라인 쇼핑몰이라는 플랫폼에 접속하면
수많은 상품을 비교 검색하면서 구매할 수 있는 반면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에는
직접 발품을 팔아 방문해야 하기에 선호도에서 비교 자체가 안 된다.
.
따라서 소상공인들도 온라인 플랫폼에 대응하기 위해 사업장별 모바일 웹사이트 또는 쇼핑몰
형 웹사이트를 구축해 놓을 필요가 있다. 완전하진 않지만, 현재로선 최선의 방책인 셈이다.
아직도 전체 소상공인들의 80% 이상이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상점을 홍보할 수 있는 유통채널
을 보유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초연결 시대 속에 대형 유통업체들은 다양한 유통채널을
한곳으로 집중하는 옴니채널화를 진행하고 있으나 소상공인들은 아직도 싱글 채널(매장)에만
의존하고 있다.
.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플랫폼 활용과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반응형 웹사이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온라인 홍보 및 SNS
활동을 스스로 주도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현재 우리가 찾을 수 있는 지름길
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267C00DW0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