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션앱(지그재그, 브랜디) ‘AI 날개’ 달고 고공행진
작성자 : tychung1 분류 : 빅데이터,AI,모바일 | 공통 작성일 : 2020.09.18 17:52:51 추천 : 0 조회 : 687 키워드 : 패션,지그재그,브랜디,맞춤형
‘패스트패션 2.0세대’라 불리는 패션앱이 데이터를 활용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여러 쇼핑몰
이 입점해 있는 패션앱은 기존 쇼핑몰들과 달리 빅데이터·AI 기술로 수요 예측부터 출고까지
의 소요시간을 단축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기존 패션기업도 AI를 통한 ‘고객 맞춤형 추
천’ 기능 필요성을 인지하며 이들의 행보를 지켜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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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앱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지그재그는 지난 상반기 기준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
가한 3500억원을 기록했다. 마진이 높은 하반기 가을/겨울이 시작되면 올해 예상 실적은 지
난해 6000억원을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브랜디 역시 지난 8월에 누적 매출액 1000억원
을 넘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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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앱의 강점은 AI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추천’ 기능이다. AI는 소비자가 앱 내에서 하는
모든 활동을 분석·학습해 적합한 옷을 소비자에게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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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과정에서도 AI 기술은 활용된다. 브랜디는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상품들을 예측해 선매입한
뒤, 동대문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배송한다. “빅데이터가 예측하는 인기 상품 적중률이 높고, 배송도
빨라 만족도가 높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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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200917000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