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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업체들은 자동차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작성자 : pdcman 분류 : 모바일,자율주행자동차,지능형 센서 및 반도체,클라우드,AI | 자율주행 자동차 작성일 : 2019.12.31 12:04:37 추천 : 0 조회 : 659 키워드 : KB금융지주,스마트카,자율주행차,토탈 서비스 공급자,Total Service Provider,모빌리티,인공지능 연결,바퀴 달린 로봇

넥스트 모바일 로봇을 향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강하해야 하며 ICT업체의 혁신을 중요하게 바라보고 있다. 구글의 사례를 들어 혁신을 통한 인류 사회 전반의 미래. 즉, 공간과 시간, 생명의 진화 추구에 대한 부분을 다시 한 번 살펴볼 필요성이 있다.

(목차)

  1. ICT 업체들이 자동차에 적극적인 이유와 배경
  2. 구글과 아마존이 그리는 미래 지도
  3. ICT 업체들이 자동차를 바라보는 관점
  4. 국내외 ICT업체들의 자동차 및 로봇 전략
  5. 향후 전망과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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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ICT업체들이 자동차에 적극적인 배경에는 신 성장동력의 갈구와 연결성 확보, 사고의 확장이 필요하다. ICT 업체들은 PC와 스마트폰 사업의 성숙기로 신 성장동력이 필요하고 자동차는 스마트폰 다음으로 수요가 큰 개인적인 모바일 기기이며 고가이기 때문에 시장성이 충분하다. 기존 자동차 산업 환경 역시 대대적인 패러다임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IT 기술의 접목 확대가 필요해진다. 아울러, 구글과 애플 등의 적극적인 자율주행차 연구가 다른 ICT 기업들을 자극하고 있으며, 향후 4차 산업 혁명은 연결성, 융합이 중요하고 스마트카(커넥티드카)는 IoT의 일부분으로서 연결성 확대에 중요한 매개 수단 중 하나로 사활을 건 연결 생태계 확보 전쟁이 시작되고 있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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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보기)

https://tinyurl.com/r9sbxo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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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지식)

구글 ‘운전자 없는 자율주행자동차’D- 통신기술은 어떻게 사용될까?

(2018.11 LG CNS) https://blog.lgcns.com/18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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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동영상)

구글이 자율주행 자동차에 뛰어든 이유(2019.04 안녕!충북MBC)

https://www.youtube.com/watch?v=gVGwHaTxWQY


#KB금융지주 #스마트카 #자율주행차 #토탈 서비스 공급자 #Total Service Provider #모빌리티 #인공지능 연결 #바퀴 달린 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