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서비스

4차 산업혁명의 전문 칼럼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칼럼

[이슈분석]KT-넷플릭스 제휴, 콘텐츠 우위 시대

작성자 : tychung1 분류 : 공통 | 공통 작성일 : 2020.08.04 18:18:09 추천 : 0 조회 : 438 키워드 : 넷플릭스,kt,ott

IPTV 시장의 경우 3위였던 LG유플러스가 넷플릭스를 도입해 시장에 충격을 주고, 1위 KT가 따르는 형국이다. 아이폰 경쟁 이후 스마트폰 시대가 열린 것처럼, 넷플릭스 도입 경쟁 이후 OTT와 콘텐츠 경쟁은 한층 가속화될 전망이다. 신 3사 간 설비 역량과 마케팅 경쟁력이 대등해진 상황에서 콘텐츠는 새로운 경쟁 축이 되고 있다.

.

KT·LG계열·딜라이브 등 1700만 플랫폼을 확보한 넷플릭스의 국내 시장 잠식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 넷플릭스가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류 콘텐츠 판권을 사들이는 과정에서 경쟁 OTT 고사는 물론이고 국내 콘텐츠 제작사의 넷플릭스 종속현상이 심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된다.(중략)

.

https://www.etnews.com/20200802000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