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대항마' 디즈니플러스, 11월 한국 상륙... OTT 시장 초긴장
작성자 : tychung1 분류 : 공통 | 공통 작성일 : 2021.09.09 08:49:04 추천 : 0 조회 : 385 키워드 : 디즈니,lg유플러스,kt,ott
디즈니코리아는 LG유플러스, KT 등 국내 이동통신사와도 디즈니플러스 공급을 논의하고 있
다. 인터넷, IP(인터넷)TV 서비스와 묶어 판매하는 방식이다.
.
디즈니도 한국 시장 공략에 적극적이다. SK브로드밴드 등 IPTV 3사와 케이블TV 등에서 방영
했던 디즈니 계열사의 일반형 주문형비디오(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중단시키고, 티빙 웨이
브 왓챠 네이버시리즈온 등 OTT에서도 디즈니 콘텐츠를 뺐다.
.
국내 OTT 업계, 대규모 투자+해외 콘텐츠 수급 나서
SK텔레콤 및 국내 지상파 3사의 합작회사인 웨이브는 2025년까지 1조 원을 투자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을 밝혔다. CJ ENM의 티빙 역시 콘텐츠 제작에 5년간 5조 원을 투입한
다.
.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90814000000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