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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라운지] NFT, 공짜로 줘도 남는다고? - 코인업계의 NFT 거래 플랫폼들

작성자 : tychung1 분류 : 정보보안 | 스마트 에너지 환경 작성일 : 2022.07.19 17:16:31 추천 : 0 조회 : 242 키워드 : 업비트,빗썸,NFT,거래플랫폼

업비트가 한국야구위원회(KBO)를 콘텐츠로 만든 NFT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였다. KBO 로

고와 올스타전 유니폼 등을 모델로 만든 NFT다. 업비트는 KBO 출범 40주년을 맞아 4040명

에게 선착순으로 NFT를 증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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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를 신사업으로 추진했던 코인업계도 고심이 크다. 국내 거래소들은 경쟁적으로 NFT 사업

을 준비해왔다. 이번 업비트 이벤트도 KBO 콘텐츠를 활용한 NFT 상품을 발행하는 플랫폼

크볼렉트(KBOLLECT)' 출시를 기념해 열린 행사다. 두나무 네이버 라운드원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된 두나무컨소시엄은 지난 13일 KBO NFT 디지털사업의 단독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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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가 NFT 거래를 지원하고 국내 1위 포털 사업자인 네이버가 전시 사이트 구축과 마케

팅, 스포츠 콘텐츠 전문 개발사인 라운드원스튜디오가 KBO 리그 선수들의 NFT 카드 제작 등

을 담당하는 식이다. 빗썸도 자회사 빗썸메타를 통해 NFT 거래 플랫폼 '내모월드(NAEMO

WORLD)'를 다음달 중 선보일 계획이다.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2/07/633106/


#업비트 #빗썸 #NFT #거래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