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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 없이 “3년내 반값 전기차” 테슬라 시총 23조 증발, 향후 전망은?

작성자 : tychung1 분류 : 신소재/에너지 | 공통 작성일 : 2020.09.25 10:40:32 추천 : 0 조회 : 460 키워드 : 테슬라,배터리,일론머스크

일론 머스크는 새로운 배터리와 공정 혁신을 통해 원가를 56% 절감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당초 투자자들이 기대했던 초고효율 배터리(㎏당 500Wh)는 아니었다. 대신 ‘반값 배터리’를

선언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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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가 아마존·애플 등과 비교해 고평가됐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전기차라는 신

규 업종에서 어마어마한 미래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테슬라가 계속해서 성공

가도를 달리기는 하겠지만 맹목적 지지자들이 신봉하는 정도의 성공은 거두지 못할 것

“(테슬라) 주가가 내려갔지만 신기한 기술이 없었던 것에 대한 실망감이 반영된 것일 뿐”이라

장기적으로는 전망이 나쁘지 않다“최초의 2차전지인 납축전지에서 리튬이온까지 발전하

는 데 90여 년이 걸렸다. 세상을 바꿀 배터리 기술을 테슬라에 기대한 건 과도한 측면이 있

” “테슬라가 장기적으로 배터리를 자체 생산하면 한국 배터리 업체들에 위협이 될 수 있다

.

테슬라 주가는 올해 초보다 네 배가량 뛴 상태다. 주가수익비율(PER)1000배가 넘는다. 일

부 국내 투자자는 배터리 데이 전까지만 해도 테슬라의 주가가 내려가는 것을 저가 매수의 기

회로 여겼다.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국내 투자자들이 추가로 사들인 테슬라 주식은 61202

만 달러어치였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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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https://news.joins.com/article/23879586


#테슬라 #배터리 #일론머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