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의 디지털 전환 현황
작성자 : tychung1 분류 : 지능형 센서 및 반도체 | 공통 작성일 : 2019.12.26 17:31:52 추천 : 0 조회 : 1214 키워드 : Altimeter,디지털변화,소비자행동,데이터,스마트디바이스,전략
(핵심주제)
2017년의 기업들이 디지털 변화를 위해 전략과, 계획과, 시행 모델에 있어서 어떻게, 왜, 그리고 얼마만큼 투자를 하고 투자를 하지 않는지, 그리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 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
(핵심 내용)
- 긍정적인 면으로는 더 많은 수의 기업들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기 위해 다양한 혁신 전략에 투자를 한다고 밝혔다.
- 하지만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연결된 소비 패턴에 있어서 전반적인 변화를 무시하거나 뒤늦게 알아내고 있다고 주장한다. 특히 전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함으로 이를 통해 소비자의 반응을 얻고 디지털적으로 경쟁력을 얻는 투자를 하지 않았다고 한다.
- 이에 대한 원인으로는 기업 내 부족한 디지털 이해도, 단발성 투자, 위험 회피적 기업 문화, 정치적 문제, 자존심, 두려움 등을 꼽았다.
.
(보고서 시사점)
본 보고서는 2017년 기업 내 디지털 변화의 한계와 구체적인 원인을 구체적으로 밝힘으로 비록 현 시점에서는 언급한 문제들이 많이 해결되었겠지만, 이러한 수순을 겪고 있는 개발 도상국의 경우 선례로써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
.
(원문보기)
.
(관련 지식)
2만5000개 소비패턴 분석해서 혜택 제안 필요할 때 귀신같이 알려주는 똑똑카드
http://kr.designmarketinglab.com/archives/25538
소비 패턴의 11가지 구조적 변화
https://assets.kpmg/content/dam/kpmg/pdf/2016/05/kr-samjong-insight-43.pdf
.
(관련 동영상)
신규 소비자 그룹과 소비성향 분석
https://www.youtube.com/watch?v=JyH_DtMZn0E
경기 도민 소비 패턴 분석,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https://www.youtube.com/watch?v=-JbXFmikgU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