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지식정보

전문가와 전문 지식전문가가 4차 산업혁명 국내 지식정보를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정보

한번 갔던 병원이면 '비대면 재진' 가능…‘메듭’, 서비스 강화 -아이디어

작성자 : tychung1 분류 : 디지털헬스케어 | 공통 작성일 : 2022.07.27 07:24:39 추천 : 0 조회 : 318 키워드 : 메듭,비대면

비대면 진료 플랫폼 '메듭(MEDB)'을 운영하는 메디르가 병원에 직접 내원했던 환자들을 위한

비대면 재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

지난해 설립된 메디르는 지역기반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른 비대면 진료 플랫폼

들과 차이점은 환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2km 범위 내에 있는 제휴 병원만 연결된다는 점이다.

약국도 메듭과 제휴된 동네 약국을 환자가 직접 선택해 처방약 배달을 받을 수 있다.

.

이번에 오픈한 재진 서비스는 병원에 내원한 기록이 있는 환자들에 한해서 이뤄진다.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과 관계없이 한 번 방문했던 병원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

스다. 기존 내원하고 있던 병원의 거리가 메듭의 지역 제한에 따라 이용하기 어려웠던 경우에

도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 진행 중인 비대면 진료 제도화 논의가 재진을 중

심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메디르는 서비스 강화를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72515194455377&outlink=1&ref=%3A%2F%2F


#메듭 #비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