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지식정보

전문가와 전문 지식전문가가 4차 산업혁명 국내 지식정보를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정보

핀테크업체 비대면 주문서비스 현황

작성자 : redskyline7 분류 : AIㆍ로봇 | 공통 작성일 : 2020.04.14 17:09:35 추천 : 0 조회 : 544 키워드 : NHN,네이버,카카오,비대면,주문서비스

(지식개요)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가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핀테크 앱을 활용한 언택트 주문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문할 때 앱을 활용하면 감염 위험과 종업원 수를 줄일 수 있어 비용 측면에서도 유리하다는 장점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주문 앱이 기본 간편결제 시스템에 연동돼 있어 이용자가 별다른 등록 없이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것도 확산 배경이 되고 있다.

.

.

(지식목차)

  1. NHN이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무인주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 테이블 오더` 가장 활발
  2. 네이버 `스마트주문`은 외식업에 종사하는 중소 상공인들의 매장, 효율적 운영 지원
  3. 카카오는 `챗봇주문` 오픈베타 서비스를 약 247개 매장에서 운영

.

.

(원문보기)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0/04/384011/


#NHN #네이버 #카카오 #비대면 #주문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