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콘텐츠 절반이 10년내 3D로 제작된다
작성자 : tychung1 분류 : 공통 | 스마트 에너지 환경 작성일 : 2021.11.23 16:38:00 추천 : 0 조회 : 324 키워드 : 콘텐츠,유니티,3d
유니티는 맥OS, iOS,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에서 돌아가는
각종 3D 게임들을 가동시키는 소프트웨어 엔진을 공급하는 회사다. 모바일 3D 콘텐츠의 70%
이상이 유니티로 돌아간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드는 가상현실 헤드셋 '홀로렌즈' 플랫폼에서
는 90% 이상, PC에서는 60%가량을 점유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유니티는 메타버스로 제작
되는 각종 영화 콘텐츠 쪽에서도 점유율을 늘리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
유니티는 향후 많은 콘텐츠가 입체로 전환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리키텔로 CEO는 "오늘날
전 세계 콘텐츠의 3~4% 정도만 실시간 3D 그래픽으로 제작되고 있지만, 10년 내에는 50%까
지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11/1089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