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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 관련 도서를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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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디지털 비즈니스의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플랫폼 혁신 전략
분  류 공통 - 공통
추 천 수 0
조 회 수 613
제작기관 리더스북
도서URL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01230986&orderClick=LAH&Kc=
저  자 이성열 양주성
제작년도 2019
키워드 경영혁신,플랫폼,모델,데이터,지능

도서의 개요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미래 기업으로 성장하는 법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들이 선택해야 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일까? 디지털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기업들은 완전히 새로운 경영 환경을 맞게 되었다. 변화와 혁신이 생존을 위한 필수조건이 된 것이다. 많은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새로운 사업을 전개하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들을 연구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제 미래의 기업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이 책은 글로벌하고 전문화된 가치사슬 모델과 데이터 중심의 디지털 플랫폼 모델을 함께 가지고 있는 미래 기업의 모습을 그린다. 이는 복잡한 기업을 운영하면서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조건이다. 미래 경제의 한복판에는 많은 데이터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경영에 필요한 통찰력을 도출하고 활용하는 지능 체계와 시스템을 갖춘 ‘지능 기업(Intelligent Enterprise)’이 있을 것이다. 미래 기업으로서 지능 기업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그 대답을 찾을 수 있는 친절한 안내서를 만나자.

 

도서 목차

 

PART 1 | 디지털 혁신의 시대, 새로운 기업 모델이 필요하다

 Chapter 1 | 2008년, 미국 뉴욕

 Chapter 2 | 디지털 혁신과 디지털 플랫폼 모델의 부상

 Chapter 3 | 기업은 여전히 혁신을 통해서 성장한다

 Chapter 4 | 스타트업과 전통 기업, 비즈니스 모델의 충돌

 Chapter 5 |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과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Chapter 6 | 전통 기업의 디지털 혁신

 Chapter 7 | 데이터의 시대, 지능 기업의 등장

 

PART 2 | 디지털 플랫폼 모델이 떠오른다

 Chapter 1 | 디지털과 데이터와 플랫폼, 그 창의적인 만남

 Chapter 2 | 디지털 플랫폼 모델의 체계적인 프레임

 Chapter 3 | 디지털 플랫폼 모델의 다양한 모습

 Chapter 4 | 디지털, 데이터, 네트워크, 그리고 고객

 

PART 3 | 디지털 플랫폼 기업 경영자와의 인터뷰

 Chapter 1 | 국내 최초 데이터 기반 돈 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

 Chapter 2 | 쌍방향 소통으로 명상의 세계를 넓힌 마보

 Chapter 3 | 맞춤형 학습 지원 플랫폼, 구루

 Chapter 4 |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으로 신뢰감을 높인 두산중공업

 Chapter 5 | 에듀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웅진씽크빅

 Chapter 6 |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 SAP

 

PART 4 | 지능 기업이 비즈니스 세계를 리딩한다

 Chapter 1 | 지속적인 과제, 기업 전문화

 Chapter 2 | 끊임없이 이어지는 세계화의 물결

 Chapter 3 | 기업의 미래 모습, 지능 기업

 Chapter 4 | 데이터 혁신의 시대와 가속화되는 산업 융합

 

PART 5 | 기업과 경영 혁신,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Chapter 1 | 미래를 향한 여행의 시작과 혁신의 역할

 Chapter 2 | 혁신의 정의와 사회적 의미

 Chapter 3 | 기업과 경영 혁신의 과제

 Chapter 4 | 프로세스 혁신의 과제

 Chapter 5 | 현재와 미래, 기업의 변화와 혁신

 

4차산업혁명 관점에서 보는 핵심 지식

데이터의 시대에 떠오른 비지니스 모델은 데이터를 중심으로 하는, 한계비용이 0에 가까운 ‘디지털 플랫폼 모델’이다. 디지털 플랫폼 모델은 ‘디지털’과 ‘데이터’, 그리고 ‘플랫폼’이 결합된 비즈니스 모델로 전통적인 가치사슬 모델과 비교될 수 있다. 한계비용이 0에 가깝고 고객이 상품이나 서비스 설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미래 기업은 필연적으로 가치사슬 모델과 디지털 플랫폼 모델을 같이 가지게 된다.

디지털 플랫폼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 가치를 교환하는 가상의 디지털 공간으로 정의할 수 있다. 그리고 디지털 플랫폼 모델은 그러한 디지털상의 공간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뜻하는 것이다.

 

관련 동영상 및 지식

( 동영상 )

http://www.itworld.co.kr/t/63355/ux/101668

https://www.youtube.com/watch?v=9xPRKPRjq5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