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자인 씽킹이 답이다 디자인 씽킹 실절 바이블 |
---|---|
분 류 | 공통 - 공통 |
추 천 수 | 0 |
조 회 수 | 629 |
제작기관 | 학현사 |
도서URL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58534587&orderClick=LAG&Kc= |
저 자 | 정병익 |
제작년도 | 2019 |
키워드 | 페르소나,스타트업,매핑,경영전략 |
도서의 개요
이 책은 디자인 싱킹이 무엇인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구체적으로 디자인 싱킹의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품질은 ‘당연히’ 좋고 디자인도 좋아야 팔리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디자인이 훌륭한 제품이나 서비스라는 것은 아름다우면서도 사용하기 편리해야 합니다. 이것이 디자인의 순수예술과의 차이점입니다. 디자인 싱킹은 이런 생각에서 시작해서 만들어진 개념입니다. 디자인싱킹의 방법과 연습에 필요한 책입니다.
도서 목차
SECTION 1 디자인 씽킹이 왜 필요한가?
Chapter 1 왜 디자인인가?
Chapter 2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자인 씽킹이란 무엇인가?
Chapter 3 로지컬 씽킹 vs 디자인 씽킹
Chapter 4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 누구냐 넌?
SECTION 2 [1단계] Empathize(공감하기)
Chapter 5 ‘공감하기’의 체크포인트
Chapter 6 ‘공감하기’ 실행 Tool 연습하기
SECTION 3 [2단계] Define(문제 정의하기)
SECTION 4 [3단계] Ideate(아이디어 생각하기)
SECTION 5 [4단계] Prototype(시제품 만들기)
SECTION 6 [5단계] Test(테스트하기)
4차산업혁명 관점에서 보는 핵심 지식
좋은 디자이너는 그 차체로 이미 좋은 기업가의 자질을 갖추었다고 한다. 훌륭한 창업가는 각각의 시행착오를 바로 잡으며 발전해나가는 사람이라 할 수 있다.이 책에 그에 대한 해답으로 디자인 씽킹을 제시하고 있다. 디자인 씽킹을 정의하고 공감하기, 문제의 정의, 아이디어 사고, 제품만들기, 테스트하기 등의 4차 산업혁명의 환경세서의 디자인에 대한 싱킹의 풀이를 Section을 통해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관련 동영상 및 지식
(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O7FFCp5mmkE
http://www.ktv.go.kr/content/view?content_id=544793
https://eiec.kdi.re.kr/material/video/view.jsp?arch_seq=68&arch_dtl_seq=1&videoAr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