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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로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방법

작성자 : highrain 분류 : 마케팅 | 기획/계획수립 작성일 : 2018.02.06 17:31:05 조회 : 506 키워드 : 인스타그램,해시태그,잠재고객,검색마케팅

(요약/배경)

SNS를 활용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어들일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다. SNS에서 진행될 수 있는 하나의 예를 들어 설명이 이뤄진다면 보다 쉽게 이해될 것이다.

 

 


설명

(해시태그란) 트위터의 한 기능으로 ‘#’ 뒤에 특정 단어를 넣어, 그 주제에 대한 글이라는 것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음악에 대한 글이라면 ‘#music’을 입력하는 것이다. 해시태그는 검색의 편리함을 위해 도입된 기능이지만, 특정 주제에 관한 관심과 지지를 드러내는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는 관심 있는 분야의 사진을 찾고 싶을 때 유용하다.

 

(해시태그 전략) 인스타그램에서의 해시태그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키워드를 해시태그로 이용해야하는 지를 알아야 한다. 해시태그는 키워드를 대신하는 경우가 많다. 즉 사람들은 키워드 중심으로 게시물이나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는 성향이 있다. 내가 판매하고 있거나 홍보하는 것과 관련된 키워드를 잘 알고 있다면 해시태그를 적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의 검색광고(https://searchad.naver.com/)’는 사람들이 얼마나 검색을 많이 하는지를 알려주는 사이트이다.

 

(해시태그를 이용한 잠재고객 확보) 인스타그램 운영 목적에 따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목적이 판매에 있는지, 나의 브랜드를 확산시키는 것에 있는지를 명확히 정한 다음 그에 맞춰 세부적인 실행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후에는 쉽게 팔로워가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인 팔로잉 방법은 페이스북과 연락체에 연결된 사람들을 팔로잉하는 것이다. 또한 무작정 팔로워를 늘리는 것보다는 내가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선택적으로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게시물을 업로드해야 한다.

인스타그램의 주 사용자층을 파악하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 만약 본인의 주 타겟층이 주부라면 남편 출근을 돕고 아이를 유치원에 보낸 후인 11시 정도에 게시물을 올리는 것이 주부들이 게시물을 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대이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이벤트를 활용하여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이 있다. 고객들은 인스타그램의 검색창에 많은 해시태그를 검색한다. 예를 들어 #강남역맛집 으로 검색했을 때 4만개가 넘는 게시물이 발견된다. 나의 매장이 그 해시태그에서 검색되기 위해서 음식점의 경우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면 음료수를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해시태그를 활용한 체험단을 활용하면 해시태그는 엄청난 파급력을 가진다. 체험단 모집 게시물 자체가 리그램으로 전파되기 때문에 1개의 모집 게시물을 올렸음에도 최소 11개 이상이 리그램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 지게 된다. 또한, 체험단에게 미션을 부여하여 게시물 작성과 해시태그를 넣는 것을 통해 더욱 빠른 속도로 해시태그가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자신의 일상을 과감히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는 10~30대 여성들이 주로 활용하는 SNS이다. 그렇기 때문에 유저들의 특성을 정확히 알고 접근하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매출이 조심씩 늘겠지만, 어느 정도 임계점을 넘어가면 폭발력을 가지게 될 것이다.

 

Tip

인스타그램 마케팅 팁 5가지 (INSTAGRAM MARKETING)

https://www.youtube.com/watch?v=qep-T3W3FjA

 

<참고자료·문헌>

인스타그램 마케팅 (임헌수 지음)

프리 (크리스 앤더슨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