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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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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인스타그램 마케팅(Instagram Hashtag Marketing)
분  류 공통 - 공통
추 천 수 0
조 회 수 1394
제작기관 리온북
도서URL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55322383&orderClick=LEA&Kc=
저  자 임헌수
제작년도 2016
키워드 인스타그램 마케팅,해시태그 마케팅,모바일마케팅,임헌수

도서 선정 배경과 의미

사람들은 이제 모방일의 시대에서 글보다는 사진과 동영상에 더욱 빠져들게 되었다. 스마트폰이 만들어진지 불과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인스타그램이 트위터를 제치고 페이스북 보다 더 성장세를 타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이 시대 흐름의 한 축이 되었으며 구매자의 구매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 영향력이 커가고 있어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창업자라면 반드시 알아 두어야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본 도서를 선정하였다.

이제는 모바일 시대에서 장문의 글을 읽기보다 즉각적이고 직관적인 느낌이 있는 이미지가 기억에 남는 것은 별론으로 하더라도 모바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글 보다는 이미지를 보는 것을 선호하고 있어 이를 공유할 수 있는 한 장의 사진이 더욱 더 큰 영향력이 있으며 이를 활용하는 마케팅은 더욱 효과가 클 수밖에 없을 것이다. 따라서 사진 한 장으로 메시지와 함께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하는 인스타그램 이야말로 지금부터 반드시 알아두고 활용해야할 도구가 아닌가 하는 생각으로 이 도서를 추천하게 되었다.

 

2. 도서의 주요 내용

(도서의 개요)

저자 임헌수는 모바일 마케팅 전략 연구소 소장으로 모바일에 미친 남자이다. 관심 분야를 모바일 하나에 집중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스마트폰과 SNS 마케팅을 설렵하게 되었고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 등을 연결하는 모바일 마케팅이 선두주자가 되었다.

개인부터 소상공인, 대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교육과 컨설팅을 하는 임헌수 소장은 지금이야말로 모바일에서 기회를 찾고 미래에 대비하기 위하여는 반드시 마스터해야 할 것이라고 얘기하고 있다.

(도서 목차의 서술적 표현 )

1장은 왜 인스타그램 마케팅인가로 모바일시대에 가장 적합한 매체는?,

먹스타그램! 맛집 검색은 이제 인스타그램으로!,

해시테그의 마술! 허니 버터침은 어떻게 국민과자가 되었나? 가 수록되어있으며,

제2장은 인스타그램 플랫폼의 이해와 마케팅 설계하기로 모바일 SNS마케팅 트랜드와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가입하기와 기본 기능 익히기, 인스타그램콘텐츠 올리기와 PC버전의 모든 것, 프로필과 메인 사진 선택이 중요하다, 어떻게 찍을까? 사진찍기 설계비법, 동영상을 활용하는 방법. 해시테그 전략-네이버 키워드 검색센터 이용에 관한 내용이 있고,

3장은 잠재고객을 늘리는 5가지 방법으로 초반 1000명을 모으는 방법, 잠재고객의 비오톱을 찾아라, 콘텐츠를 어떻게 올릴것인가?, 이벤트를 활용하여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해시테그를 활용한 체험단의 활용에 대하여,

4장은 매출 10배를 올리는 마케팅 비법으로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인스타그램, 뷰티업계를 위한 인스타그램, 패션업계에서의 인스타그램, 강의모집 및 온라인판매, 미용업계를 위한 인스타그램, 외식업계를 위한 인스타그램, 다이어트업계를 위한 인스타그램을 설명하고 있으며,

5장은 인스타그램과 모바일 마케팅채널의 통합으로

모바일 마케팅의 흐름과 소셜마케팅 통합 전략, 인스타그램과 엘로아이디,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모두, 인스타그램과 블로그페이, 인스타그램과 스토어

팜의 활용에 대하여 기술하고 있으며,

6장은 인스타그램 광고 그리고 페이스북 편으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통합 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탭 메뉴에 인스타그램 연동하기, 페이지북 페이지 개설과 인스타그램 광고 이해, 인스타그램 광고하기와 가이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과 기업계정 출시를 기술하였다.

 

3. 아이디어사업화 개발자 활용 지식

(아이디어사업화 개발자에게 의미가 있는 지식)

‘모바일 시대로 접어들면서 트랜드가 장문에서 단문으로 또 이미지로 간단하고 직관적인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발달하고 인터넷이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시대이기에 문자를 통한 공유보다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SNS가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거기에 인스타그램이 중심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할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흔히 사진 하나만 올리면 콘텐츠가 올라간다고 말한다. 그도 그럴것이 정사각형 사진 하나에 간단한 멘트, 그리고 해시태그 몇 개만 넣으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단순하다. 초보자들도 금방 익힐 수 있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블로그처럼 사진, 글,사진,글 형식의 긴 문장을 쓸 필요도 없다. 그저 내가 좋아하는 관심사에 맞춰서 게시글을 올리고, 또 비슷한 취향의 사람들과 ’좋아요‘나 댓글로 소통하면 된다. 어찌 보면 인스타그램은 소설이나 수필처럼 긴 호흡이 필요없이 단순 명료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한 편의 시와 같다고 할 수 있다. 짤은 시간에 감상할 수 있는 문학 작품! 즉 단순히 사진 한 장을 올리는 거지만, 수십 수백 장을 찍어도 딱 1장의 사진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굉장히 심혈을 기울여서 사진을 올린다. 마치 시 한 단어, 문장을 선택할 때 엄청난 고심을 하는 것처럼.’

 

(도서를 대표 할 수 있는 핵심 지식)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려는 목적이 판매에 있는지, 아니면 나의 브랜드의 확산에 있는지, 나의 가게로 사람이 많이 모이게 하는 것이 중요한지를 명확히 한 다음 그에 맞추어 가입시점에서부터 전략을 짜고 움직여야한다. 마케팅 목적이 명확해졌다면 그 다음에는 세부적인 실행 계획을 세워 움직이면 좋다. 하루에 ‘좋아요’ 1000번을 클릭하고 댓글 100개를 달아서 50명씩 팔로워를 늘리겠다는 식으로 구체적으로 정해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데 목표의식이 생긴다.”

“효과적인 브랜딩을 하기위해서는 컨셉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쉽게 기억할 수 있는 계정이름(Account name)과,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상징적인 프로필 사진(Profile photo), 사진이나 동영상에 설명글을 넣을 때 문체가 정해지는 텍스트, 클릭을 통해 커뮤니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적극적인 댓글과 좋아요(Commenting & liking). 사진과 동영상을 올릴 때 지역을 태킹(Tagging). 적절한 편집을 통해서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이미지툴(Image tool), 텍스트를 포함한 이미지, 검색과 탐색(Searching & Explore)가 필요하다”

 

4. 독서 권장 대상과 적용 방법

제품을 시장에 출시를 하였으나 마땅한 홍보 방법을 찾지 못하고 시장판매를 확대하고자하는 창업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제는 자기 알림의 시대 자신을 브랜드화 하는 시대이다. 자신의 브랜드와 제품를 알리고 싶어 하는 모든 창업자들과 함께 창업자 지원 업무를 하는 멘토 컨설턴트도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자신의 하는 일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이미지를 통한 임팩트 있는 지식의 공유가 가능할 것이다.

 

5. 관련 동영상 및 지식

-동영상: 모바일 마케팅 캠퍼스 판매특공대 https://www.instagram.com/bruce.lim/

-[인스타그램 마케팅] 임헌수 저자 60초 홍보https://www.youtube.com/watch?v=YiG4q07lW20

-[인스타그램 마케팅] 스토어팜과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yin4vtGZGR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