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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운영 중인 AR 카메라 앱 '스노우' 왜 해?

작성자 : tychung1 분류 : ARㆍVR | 공통 작성일 : 2020.08.25 17:00:05 추천 : 0 조회 : 399 키워드 : ar,카메라,틱톡,아바타,만족도,스노우,네이버

증강현실 기반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만족도 영향 요인들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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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이나 '스노우'처럼 영상을 꾸미고 편집해서 전 세계 이용자들과 공유하는 증강현실(AR) 카메라 앱이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중반생) 사이에서 큰 인기다.

최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에 실은 '증강현실 기반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만족도 영향 요인들에 대한 고찰' 논문에서, 이 교수는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운영 중인 AR 카메라 앱 '스노우' 이용하는 31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여 서비스 만족도 요인을 조사했다.

이 교수는 "전통적인 매체는 이용자들이 단순히 주어진 서비스나 콘텐츠를 수동적으로 이용해야 한지만, AR 카메라 앱은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주체적으로 통제하면서 이용할 수 있어서 만족감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과거 '싸이월드' 같은 소셜미디어(SNS)의 경우 업체 쪽에서 제공하는 한정된 범위의 아이템으로만 가상의 자신(아바타)을 꾸밀 수 있었지만, 틱톡·스노우의 경우 이용자들이 훨씬 주체적으로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를 끈다는 것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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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8251700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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