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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콘 스타트업 육성이란 정책 지표

작성자 : maruidea 분류 : 공통 | 공통 작성일 : 2019.05.23 16:17:01 추천 : 0 조회 : 657 키워드 : 유니콘,스타트업

[김명희 경제금융증권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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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한국 유니콘기업(기업 가치 10억달러 이상 비상장 스타트업)이 8개가 됐다고 말하고 있다. 기존의 쿠팡, 크래프톤(옛 블루홀), 옐로모바일, 우아한형제들, 엘앤피코스메틱, 비바리퍼블리카 6개사에 위메프와 젠바디 2개사가 추가됐다.

하지만 해외 일각에선, 리프트, 우버 등 유니콘기업의 상장 후 주가가 급락하는 등 거품론마저 제기된다.

더욱이 정부 관계자로부터 2개월여 만에 유니콘기업이 2개 더 늘었다는 발언은 유니콘기업의 성장과 투자 유치 과정에서의 노력을 지나치게 단순화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게 한다. 유니콘기업으로 규모를 키우는 일은 몇 개월이라는 단기간으로는 이룰 수 없으며 지표의 실체나 계측은 불분명하면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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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보기]_ http://www.etnews.com/2019052200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