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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조 서비스 로봇 시장 잡아라… 한발 앞선 LG, 추격하는 삼성

작성자 : tychung1 분류 : AIㆍ로봇 | 공통 작성일 : 2021.09.30 08:47:16 추천 : 0 조회 : 369 키워드 : 서비스로봇,lg전자,삼성전자,현대모비스,현대글로비스

LG전자, 카테고리 넓히며 공격적 시장 선점

삼성전자 로봇 업계 최초 국제 인증 획득

서비스 로봇 시장, 2022년 60조원까지 확대

LG·삼성, 로봇 전담 꾸릴 정도로 적극적

.

최근 LG전자는 국립전파연구원으로부터 잔디깎이 로봇(L711HR)’협동로봇(CAJT00)’의 전

파인증도 받았다. LG전자는 음식 등을 배달하는 클로이 서브봇과 살균·소독에 특화된 클로이

살균봇, 커피를 만드는 클로이 바리스타봇도 소개했다.

삼성전자의 삼성봇 핸디는 스스로 물체를 인식하고, 행동하면서 설거지를 하거나 식탁을 정리

하는 등의 집안일을 돕는 메이드 로봇이다. 함께 선보인 삼성봇 케어는 기존 모델을 발전시킨

제품으로, 노약자 돌봄뿐 아니라 다양한 가족 구성원으로 돌봄 대상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로봇청소기 제트봇AI와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의 경우 로봇청소기의 가능성을 넓힌 제품으로

주목받았다. 지난해 9월 삼성전자의 입는(웨어러블) 로봇 ‘GEMS(Gait Enhancing and

Motivating System) 힙’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국제표준 ISO 13482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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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로봇사업에는 현대차그룹도 관심이 높다. 미국 로봇기업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현대차-

현대모비스-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말 인수한 것이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2, 4족 보행 로

봇은 물론, 물류 로봇 등을 만들고 있다.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1/09/30/FY3Z5U6QUFE6DOGNMCUGCET7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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