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AI 똑똑해졌네…복잡한 대출상담 척척
작성자 : tychung1 분류 : AI | 공통 작성일 : 2021.09.03 08:39:24 추천 : 0 조회 : 436 키워드 : 은행,신한은행,네이버
진화하는 신한은행 AI `쏠리`
.
고객음성 듣고 감정상태 예측
콜센터 문의 50% AI가 담당
청약가입 상품도 자세히 설명
.
신한은행과 네이버 클로바는 계좌 신규 발행과 비밀번호 변경, 분실 신고, 이체한도 변경, 대
출 상담처럼 문의 빈도가 높은 업무와 관련해 세분화된 시나리오를 352개 만들었다. 연내 시
작 예정인 3차 프로젝트에서는 쏠리를 문의 전화를 건 고객과 티키타카까지 가능한 '공감형
AI'로 진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25%인 AI 상담 완결률도 40%까지 끌어올릴 계획
이다.
.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1/09/85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