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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가상현실 VR 산업동향

작성자 : oksug10 분류 : ARㆍVR | 공통 작성일 : 2019.06.17 15:07:09 추천 : 0 조회 : 407 키워드 : 가상현실,유럽동향,시사점,산업동향

[소개글]

(핵심주제)

가상현실 산업에 대한 유럽 동향과 시사점을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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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내용)

기회와 과제가 공존하는 가상현실 산업은 2020년까지 35억의 가치가 있을 것이며 많은 스타기업들이 VR의 잠재력을 활용하고자 뛰어들었다. 사업적 가능성은 굉장하며 발전의 가속도는 강하지만 기술의 활용에 대한 숙제가 남아있다.

가상현실 산업이 산업적 성공을 이루려면 콘텐츠에 대한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 져야 한다. 10분짜리 고급 가상현실 콘텐츠를 만드는데 필요한 예산은 1시간짜리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비용만큼 비싸다. 스마트폰에서 보여지는 가상현실이라 콘텐츠만 잘 만들면 성공 가능성은 충분하다.

유럽가상현실 산업은 포켓몬, 영화, 애니메이션, <레디 플레이어 원>등 적용이 늘어나고 있고, 산업계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으나 가장 중요한 과제는 소비자가 새로운 도구를 쉽게 받아들이기 위한 콘텐츠 개발이다.

3D에서 가상현실로의 전환 Sky의 첫 가상현실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는 포뮬러 1(Formula 1) 자동차 경주 보도 속에 가상현실을 적용시키는 것이었고 영국 복싱 선수 앤소니 조슈아(Anthony Joshua)의 최근 결승을 홍보하기 위한 360도 가상현실물은 가상현실의 모든 요소를 갖추었었음. 복싱링은 비교적으로 작고 관객은 매우 가깝기 때문에 헤드셋을 썼을 때 선수들 바로 옆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되는 것이 성공 요소이다.

Sky는 내·외부 전문가들을 활용하여 코미디, 드라마, 스포츠 중계 등을 통한 가상현실 의 산업적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할 예정이지만 가상현실이 3D TV와 같은 길을 걷게 될 지도 모른다는 의문은 아직 남아 있음. 여기에 대한 답으로 그레이엄은 “3D가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흥미로운 새로운 방식이었지만 본질적으로 는 이미 존재하는 콘텐츠에 다른 것을 첨가하는 것으로 완전히 새로운 체험이 아니었고, 가상현실의 경우는 완전히 새로운 체험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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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가 보는 시사점)

가상현실은 급성장하는 부분으로 4차 산업혁명에 일부분으로 산업적 가능성은 무궁구진 하다. 어떠한 사업을 하던지 가상현실 증강현실은 적용 가능한 부분이므로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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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작성 기관 또는 작성자에 대한 견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산업동향 보고서를 다양하게 출판하는 곳이다. 간행물, 국내동향, 해외동향, 세미나자료 등 다양한 부분에 자료를 제공하는 신뢰성 있는 기관이다.


[보고서 목차]

  1. 기회와 과제가 공존하는 가상현실 산업
  2. 가상현실 산업의 성공을 위한 제언
  3. 가상현실 산업의 최근 양상
  4. 3D에서 가상현실로의 전환 (Sky 사례 중심)


[초록 요약]

가상현실 산업에 대한 유럽 동향과 시사점을 소개하는 것으로 기회와 과제가 공존하는 가상현실 산업을 알아보고 가상현실 산업의 성공을 위한 제안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필요하 있으며, 가상현실 산업의 최근 양상과 3D에서 가상현실로의 전환을 Sky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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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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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사항]

한국콘텐츠진흥원 www.kocca.or.kr


[원문보기]

http://portal.kocca.kr/portal/bbs/view/B0000204/1925873.do?categorys=4&subcate=65&cateCode=0&menuNo=200375#


#가상현실 #유럽동향 #시사점 #산업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