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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 관련 동영상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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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증강휴먼 : 증강현실의 미래
분  류 ARㆍVR - 스마트 공장
추천수 / 조회수 0 / 930
제작기관 SK텔레콤
강  사 우운택
제작년도 2015
상영시간 39분
키워드 UVR, IOE, IOT, 증강휴먼, 증강현실

(동영상 소개)

5G 시대의 IOT, IOE 시대의 증강현실의 미래로 증강 휴먼을 이야기 한다. 증강현실의 새로운 매체로 보는 휴먼 증강현실, 삼성전자는 어디로 옮기고 있는가? 실제로 가상공간과 공생하는 UVR, 증강휴먼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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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구성)

  1. Augmented Reality as a New Medium
  2. Is AR Hype? Where should Samsung move?
  3. UVR, Real-virtual Symbiosis
  4. AR2.0 Augmented Human for UVR
  5. summary,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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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이미지)

 

 

 

(동영상 속으로)

경험으로 다가가야 그런 이야기이고 VR이라는 것이 AR로 가는 중간에 있는 것이다. VR이 끝은 아니다. 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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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년도 92년도 보잉사에서 증강현실 개념을 도입했던 이유 중 하나는 91년도 컴퓨터 현황을 생각해 보시면 지금 상상하는 수준에 하이 컨턴츠를 사용자가 실시간 인티랙티브 하게 소비하게 만든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였습니다. 그래서 그 당시 생각했던 것들이 현실에 있는 것들은 그냥 쓰고 부가적인 정보를 증강시키자 이런 개념 이였고 첫 번째 공정이 매뉴얼을 대체해보자.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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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적으로는 특징을 정확하게 카메라를 통해서 인식하고 트래킹하는데 그런 특징이 없는 물체에 대해서도 안전하게 인식하고 추적할 수 있는 것들, 이런 것들은 이미 퀄컴이나 메타이오나 저희 연구실 외 많은 연구실에서 가지고 있는 기술들입니다.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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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성 있는 새로운 세상입니다. 무한한 가능성 있는 새로운 세상을 증강현실을 통해서 현실세계로 어떻게 끌어내 올 것인가? 이야기에 중요한 이슈가 있을 것입니다. 그 외에도 어려가지 중요한 이야기가 있을 것인데...2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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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이 옛날의 가상현실이 잊혀져던 것 같은 그런 전철을 되밟기 않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들을 해야 하는지. 첫 번째는 결국 컨텐츠입니다. 결국 플랫폼이 만들어지면 이 홀로렌지가 되었던 새로운 HMD가 되었든 새로운 플랫폼이 만들졌는데, 거기에 적합한 컨텐츠가 없으면 무용지물이 됩니다.2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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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입장에서는 계속 Bandwidth만 팔아먹을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나갈 것인가? 선택을 해야 할 입장에 와 있습니다. 3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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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의 글)

AR의 특허, AR의 시장, 현재 증강현실에 관해 알려주려고 많은 자료를 준비하여 설명한 영상이다. 십조 이상의 시장으로 증강현실은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접근을 위해 봐야할 동영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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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지식)

증강 현실 구현 기술 현황 – 한국저작권위원회

https://www.copyright.or.kr/information-materials/trend/the-copyright/download.do?brdctsno=8610&brdctsfileno=5012

차세대 ICT를 이끌어 나갈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http://platum.kr/archives/74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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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동영상)

[기술트렌드와 미래전략]증강-가상현실

https://www.youtube.com/watch?v=geqnsiGMIYk

IT와 문화의 달콤한 만남!- 박선욱 서커스 컴퍼니 대표

https://www.youtube.com/watch?v=ZNYK1esvEWo&t=1135s

가상・증강현실이 바꾸는 미래세상

https://www.youtube.com/watch?v=G8rMCd-bL_I&t=2114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