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쓸어담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쿠팡도 무릎꿇나
작성자 : tychung1 분류 : 공통 | 공통 작성일 : 2020.09.25 10:54:24 추천 : 0 조회 : 634 키워드 : 라이브커머스,이커머스,홈쇼핑,백화점,티몬,쿠팡
네이버 '쇼핑라이브' 출시 반년만에 판매자 10배·콘텐츠 12배 폭증
TV홈쇼핑까지 흡수하며 주도권 확보
쿠팡 전담팀 구성...출사표 냈지만 시장 안착 가능할지 반응 엇갈려
.
모바일로 홈쇼핑을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대다수 이커머스 및 유통
업체들이 앞다퉈 이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콘텐츠를 유통시킬 자체 플랫폼이 약한 탓
에 줄줄이 네이버에 입점하고 있다. 네이버의 ‘쇼핑 라이브’가 출시 6개월 만에 시장의 주도권
을 잡은 가운데 이커머스 시장의 강자인 쿠팡이 라이브 커머스 진출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
져 이후 어떤 선택을 내릴지 업계의 관심이 모아진다
.
티몬은 이미 지난 2017년부터 별도의 라이브 커머스 툴인 ‘티비온’을 지원하고 있다. 11번가
도 내년 초 자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신세계백화점도 자체 역
량 강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TV 홈쇼핑 사업자(CJ오쇼핑, 신세계
TV쇼핑) 네이버쇼핑라이브에 입점해있다.
.
(네이버 쇼핑라이브) https://shoppinglive.naver.com/home
.
(원문) https://www.sedaily.com/NewsView/1Z7Z98AL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