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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4차산업혁명 관련 도서를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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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활용분야별 비즈니스 현황과 최근 주요 이슈 종합분석
분  류 공통 - 공통
추 천 수 0
조 회 수 686
제작기관 아이알에스글로벌
도서URL http://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98207441&orderClick=LAH&Kc=
저  자 IRS Gloga 편집부
제작년도 2017
키워드 인공지능,프로그램,머닝러신,AI,딥러닝

1. 도서 선정 배경과 의미

가상현실은 게임 시장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에 전반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무한성을 가지고 있다. 제조, 의료 교육,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도 뜨거운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아이디어 사업화를 하는 개발자와 대표님들은 현시대의 트렌드인 가상현실을 이해하고 제품을 설계하여야 미래적인 제품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도서를 읽어보고 더 나아가 제품에 적용하여 실질적인 제품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2. 도서의 주요 내용

 

(도서의 개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의 활용 시장은 단지 게임 산업 뿐만이 아니라 무궁무진하다. 제조, 의료/헬스케어, 교육, 미디어,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도 뜨거운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으며, 막대한 파급효과를 불러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주목받고 있는 가상훈련시스템(시뮬레이터)은 이미 제조·국방 부문의 중장비 훈련 산업에서 출발하여 의료, 스포츠·여가, 재난대응 산업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활용분야별 비즈니스 현황과 최근 주요 이슈 종합분석』ㅇ 은 가상현실(VR) · 증강현실(AR) · 혼합현실(MR) 관련 산업에 관심이 있는 기관·업체의 실무담당자들에게 연구개발, 사업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를 담은 책이다

 

(도서 목차의 서술적 표현 )

제 1장에서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기술 개황과 산업 동향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2장에서는 국내의 시장과 국외의 시장에 대해 잘 설명하였으며 미래적으로 각 국가별 정책 추진 동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3장에서는 분야별 활용 사례 분석과 핵심 기술, 표준화, 특허 동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제 4장에서 회외 참여업체 개발동향과 사업전략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여 아이디어 사업화 개발자에게 미래 전략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3. 아이디어 사업화 개발자 활용 지식

 

(아이디어사업화 개발자에게 의미가 있는 지식)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의 활용 시장은 단지 게임 산업 뿐만이 아니라 무궁무진하다. 제조, 의료/헬스케어, 교육, 미디어,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도 뜨거운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으며, 막대한 파급효과를 불러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주목받고 있는 가상훈련시스템(시뮬레이터)은 이미 제조·국방 부문의 중장비 훈련 산업에서 출발하여 의료, 스포츠·여가, 재난대응 산업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 소니, HTC, 오큘러스 등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세계 VR 및 AR 기기 출하대수의 합은 2016년 약 1,000만대 규모에서 2020년에는 1억 1천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분야별로는 당분간 게임 산업이 전체 시장을 리드할 것으로 예측된다.

 

(도서를 대표 할 수 있는 핵심 지식)

가상현실(VR) · 증강현실(AR) · 혼합현실(MR) 기술에 대한 개념적 이해를 돕고, 산업 동향 과 최신 이슈/트렌드 및 생태계 현황까지 면밀히 정리·분석하였다. 이어서 국내외 시장 동향과 전망, 주요국별 정책 추진 동향과 국내외 주요 업체별 개발동향 및 사업전략, 이외에도, 각 활용 분야별 응용사례와 핵심 기술(시선추적, 모션인식, 홀로그램, 5G) 및 표준화, 특허 동향까지 철저히 분석하여 VR·AR·MR 관련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4. 독서 권장 대상과 적용 방법

이 책은 대학생은 인문학 공학을 따지지 않고 모두 읽어보기를 권한다. 또한 제품을 생산하는 대표님과 개발자는 숙지하고 제품을 설계 개발하는데 참고하여 제품을 생산하여야 한다. 따라서 대학생과, 기업의 필수 교과서로 권장한다.

 

5. 관련 동영상 및 지식

-동영상 : 증강·가상·혼합 현실 업계 정리

https://www.youtube.com/watch?v=6WCauyzBD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