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4차산업혁명 관련 도서를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사업화 도서 상세보기
제  목 육일약국 갑시다
분  류 공통 - 공통
추 천 수 0
조 회 수 514
제작기관 21세기북스
도서URL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127979
저  자 김성오
제작년도 2016
키워드 육일약국,성공전략

1. 도서 선정 배경과 의미

『육일약국 갑시다』는 저자의 ‘사람’을 중심으로 한 성공 전략을 담은 책이다. 4.5평의 약국도 빚으로 시작해야 할 만큼 넉넉지 못한 상황에서 13명의 약사를 둔 기업형 약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을 담았다. 택시를 타면 언제나 “육일약국으로 가주세요!”라고 말했던 작은 시작이 결국은 마산과 창원에서 가장 유명한 약국으로 거듭나게 만들었다. 저자는 자신의 삶의 이야기 속에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성공을 향해 도전하라고 권한다.

  1. 도서의 주요 내용

이 책은 4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1장 ‘고객을 영업부장으로 만들어라’에서는 혁신의 가장 큰 장애물 고정관념,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경쟁력, 마음경영 등의 내용을 담았다. 2장 ‘고객에 앞서 직원부터 감동시켜라’에서는 장사란 이익보다 사람을 남기는 것, 적군도 아군으로 만드는 비법, 실패 그것은 경험이자 노하우 등의 내용을 담았다. 3장 ‘이윤보다 사람을 남기는 장사를 하라’에서는 성공의 열쇠를 만드는 시간 위기, 불가능이란 노력하지 않은 자의 변명 등의 내용을 담았다. 4장 ‘나누고 베풀어라, 아버지의 유산’에서는 산을 옮길 수 있다는 믿음, 한 명의 회원으로 시작한 엠베스트 등의 내용을 담았다.

3. 메모해 둘만한 가치가 있는 내용

(아이디어사업화 개발자에게 의미가 있는 지식)

한두 번 실패했다고 해서 절망할 것은 없다. 실패, 그것은 경험이자 성공의 밑거름이다. 새가 날기를 무서워하면 둥지를 떠날 수 없고, 물고기가 헤엄치기를 무서워하면 드넓은 바다를 볼 수가 없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고, 작은 성공을 거듭하다 보면 큰 성공에 대한 노하우가 생기게 마련이다. 중요한 것은 성공의 크기에 연연하지 않고 매일매일 경험을 쌓아 나가는 것이다.

김성오 대표는 큰 도전이 두렵다면 작은 것부터 시작하라고 권한다. 먼저 자신을 옭아매는 게으름, 나태함과 싸워 성실함과 친절, 노력과 열정으로 습관을 바꾸라는 것이다. 이는 다른 사람이 훔쳐갈 수 없는 자신만의 든든한 성공 자산이 된다. 한두 번 실패했다고 해서 절망할 것은 없다. 그것은 실패가 아니라 경험이자 성공의 밑거름이기 때문이다.

 

(도서를 대표 할 수 있는 핵심 지식)

사업하는 사람들이 흔히 ‘최대의 수익 창출’을 추구한다. 이런 욕심이 지나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고객에게 부담을 줄 수 있다. 그래서 나는 항상 ‘무리가 가지 않는 맥시멈’을 추구한다. 내가 무언가를 얻기 위해 타인에게 부담을 주게 되면 곧 역효과가 나게 된다.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무리가 가지 않는 적절한 수익을 취하면 오늘 잘되고 내일은 더 잘되는 선순환이 이루어진다. 모든 계약, 비즈니스, 직원과의 관계 등에 적용될 수 있는 ‘비즈니스 황금률’이다.---pp.167~169

 

4. 독서 권장 대상과 적용 방법

모든 기업은 작은 규모에서 시작한다. 기업의 창업자나 예비창업자에게 있어 이 책은 경영능력과 CEO의 역량에 따라 기업의 흥망성쇠가 달라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능력과 고객에 대한 응대태도 등 고객만족경영의 실천이 대기업만의 전유물이 아닌 소기업에서도 충분히 핵심요소이면서 실행이 가능한 요소임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5. 관련 동영상 및 지식

ㅇ 육일약국 갑시다_북이십일(https://www.youtube.com/watch?v=6zJ39yr6o5Y)

ㅇ 육일약국 갑시다_조우성(https://www.youtube.com/watch?v=z1SsLwQiqw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