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AI 비서’, 스피커 넘어 플랫폼 속으로
작성자 : tychung1 분류 : AI | 공통 작성일 : 2021.11.18 09:36:26 추천 : 0 조회 : 302 키워드 : 음성인식,스피커
국내 AI스피커 가입자 1610만명
날씨-뉴스 전달·돌봄 서비스도
자동차에도 내장… 전분야 확산세
.
음성인식 AI 비서가 일상에 깊숙하게 녹아들고 있다. ‘스피커’ 형태를 활용하던 AI 비서는 이
제 각종 애플리케이션(앱)과 플랫폼으로도 진출하고 있다. 스피커와 자동차, 스마트폰 등 기계
를 향해 말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생활의 모습이 된 것이다. 국내에서는 KT의 ‘기가지니’ 점유
율이 가장 높다. 삼성전자(홈미니), 네이버(클로바), 카카오(카카오 미니), SK텔레콤(누구) 등 IT기업과 통신사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
음성인식 AI 기술은 앱·플랫폼 등으로 영토를 확장하는 중이다. 기업들은 디바이스 자체보다
디바이스에 적용된 음성인식 AI 기술이 핵심이라고 입을 모은다. 이동통신 3사는 자사 IPTV
에 음성인식 AI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LG유플러스 IPTV엔 네이버의 클로바가 탑재돼 있
다. 자동차에도 AI 비서가 들어간다. 네이버는 쌍용자동차, 카카오는 현대차그룹과 협업해 AI
비서가 내장된 커넥티드 카를 개발했다.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218664&code=11151400&cp=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