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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이어 워치도 보급형 나온다.. 애플이 왜? (락인전략 펴는 애플)

작성자 : tychung1 분류 : 웨어러블 디바이스,모바일 | 공통 작성일 : 2020.09.16 23:31:38 추천 : 0 조회 : 407 키워드 : 애플,아이폰,애플워치,락인

그간 프리미엄 제품 출시했던 애플

올해 들어 잇따라 중저가 제품 선보여 "시장 점유율+서비스 사업 수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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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현지시간) 애플은 신제품 공개 행사인 '스페셜 이벤트 2020'을 열고 애플워치 6세대, 아

이패드 에어 4세대 등과 함께 첫 보급형 스마트 워치인 '애플워치SE'를 공개했다. 진입(엔트

리) 가격은 35만9000원으로, 애플워치 6세대에 비해 18만원가량 저렴하다. 앞서 애플은 지난

5월 50만원대의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를 출시한 바 있다. 애플이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

시한 건 약 4년 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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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은 코로나19 국면 속에서도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올 2분기 매출액 약 71조원으로 사

상 최대 분기 실적을 거뒀다. 올해 애플의 호실적 일등공신은 아이폰이 아닌 서비스 사업이

. 애플은 최근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아이클라우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

플뮤직' △영화·드라마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TV+' △게임 서비스 '애플아케이드' △뉴스 제

공 '애플뉴스 플러스' △'피트니스 플러스' 등으로 구성된 서비스 사업에 가속 페달을 밟고 있

다.

애플은 보급형 제품의 합리적인 가격을 무기로 14억명의 인구를 보유한 인도 등 자사의 점유

율이 미비한 신흥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차적인 목표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

는 것이지만 이 안에는 자체 서비스를 통한 애플 충성도 고객을 장기적으로 확보하겠다는 '

인 전략'이 내포돼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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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9165989g


#애플 #아이폰 #애플워치 #락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