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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4차산업혁명 관련 도서를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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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
분  류 공통 - 공통
추 천 수 0
조 회 수 801
제작기관 길벗
도서URL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585568
저  자 이민기, 강윤미
제작년도 2017
키워드 타이포그래피,컬러,색상,브랜드 아이덴티티,그리드,그래픽 요소

1. 도서 선정 배경과 의미


통과되는 디자인에 관한 현실적인 이야기!
『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은 15년 이상 편집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 시장에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해 온 저자가 디자인 시 꼭 알아야 할 원칙과 이유를 설명하는 책이다. 100개의 버려진 디자인 시안과 통과된 디자인을 통해 그 차이에 대해 설명하고 실무적인 팁을 알고, 어떤 점을 수정해야 좋은 디자인이 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직관적으로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왼쪽 페이지에는 버려진 디자인을, 오른쪽 페이지에는 통과된 디자인을 배치해 두 디자인을 대조하여 그 차이를 확인하고, 어떤 점을 수정하였을 때 통과되었는지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2. 도서의 주요 내용


(도서의 개요)
저자 이민기는 (現) 커뮤니케이션디오 대표, 매거진 ‘리빙센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매거진 ‘스크린’, ‘까사리빙’, ‘SURE’ 등을 디자인하고 새로운 도전을 위해 커뮤니케이션 디오를 설립하여 새롭고 흥미로운 디자인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세븐밀리 디자인프로젝트]로 대한민국 최초 애플 본사에서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위드를 수상했으며, 고현정의 ‘KoY’ 로고 및 총괄 디자인 디렉팅, 넷마블 아트북 시리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디자인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저자 강윤미는 (現) 패션 매거진 ‘싱글즈’ 아트디렉터
패션 매거진 ‘SURE’와 ‘ELLE’ 등 15년 간 세련된 레이아웃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패션 뷰티 매거진 디자인과 디렉팅을 하고 있으며, 휘닉스 파크 가이드 리플릿, 현대 시티몰 가이드북, 현대백화점 코리아세일즈페스타 타블로이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아트디렉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15년 이상 편집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 시장에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해 온 저자가 100개의 버려진 디자인 시안과 통과된 디자인을 통해 그 차이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잡지, 포스터, 브로슈어, 브랜드 북, 사보, 단행본 표지 및 내지, 지도 책, 타블로이드, 포토월 등 다양한 디자인을 포괄적으로 작업해 온 저자의 경험을 통해 실무적인 팁을 알 수 있고, 어떤 점을 수정해야 좋은 디자인이 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좋은 디자인의 장점만 부각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디자인의 잘못된 점들을 함께 알 수 있으며, 실제 프로젝트를 디자인한 실무자의 시각으로 하나의 디자인을 심도 깊게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통과되는 디자인을 위해서는 단순히 예쁘거나 좋아 보일뿐만 아니라 많은 경험과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수차례 수정을 했음에도 디자인이 통과되지 못한 경험이 있는 디자이너 또는 자신의 디자인이 통과되지 못했음에도 문제나 수정할 점을 찾지 못했던 디자이너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도서 목차의 서술적 표현 )
Part 1 컬러

디자인 이론 | 컬러로 디자인을 풍성하게 표현하라
디자인 보는 법 | 컬러의 강약과 아이덴티티 컬러를 고려하라

01 컬러로 섹션을 분리한 디자인
02 포인트 컬러를 사용한 디자인
03 컬러로 주목성과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
04 브랜드 컬러를 활용한 브랜드 북 표지
05 계절감과 주제를 고려한 배색
06 파트 분리를 위한 도비라 디자인
07 메인 사진 컬러를 사용한 디자인
08 컬러로 정보 전달력을 높인 디자인
09 컬러로 정보를 구분한 디자인
10 포인트 컬러로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
11 사진 색감을 조절한 디자인
12 톤온톤 배색을 활용한 디자인
13 포인트 컬러를 활용한 디자인
14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한 디자인
15 동일한 주제로 묶은 디자인
16 주제에 맞게 색상을 바꾼 디자인
17 사용 컬러 수를 줄인 디자인
18 배경을 조절해 사진을 강조한 디자인
19 사진 색상을 보정한 디자인
20 컬러와 요소를 활용한 디자인


Part 2 그리드

디자인 이론 | 그리드로 지면을 구성하라
디자인 보는 법 | 정렬과 배치 기준을 명확히 알자

01 그리드를 변형한 디자인
02 사진 프레임을 변형한 디자인
03 그리드를 해체한 디자인
04 사진을 공간감 있게 배치한 디자인
05 돋보이는 크기를 고려한 도비라
06 정보를 시각화하여 전달한 디자인
07 여백으로 통일감을 준 디자인
08 제품 홍보를 위한 매거진 디자인
09 사진의 여백이 부족한 페이지 디자인
10 직관적인 전달을 위한 디자인
11 자유로운 내지 디자인
12 스토리가 느껴지는 디자인
13 텍스트 단에 변화를 준 디자인
14 정형화된 그리드를 벗어난 디자인
15 공간감으로 개성 있는 디자인
16 주제에 맞춘 연속성 있는 디자인
17 유기성 있게 사진을 배치한 디자인
18 텍스트 단에 변화를 준 디자인
19 전달하려는 정보를 고려한 디자인
20 임팩트 있게 구성한 펼침면 디자인
21 주제에 맞춰 개성을 표현한 디자인
22 반복되는 사진의 좌우 배치를 바꾼 디자인
23 다른 페이지가 붙는 1+1 페이지 디자인
24 칼럼 그리드에 변화를 준 디자인
25 다각형 사선을 사용한 디자인
26 다양한 사진이 있는 감사 페이지
27 효과적인 구성의 인터뷰 페이지
28 칼럼 주제를 시각화한 디자인
29 여백을 활용한 디자인
30 구성으로 전달력을 높인 디자인
31 그리드를 변형한 디자인
32 사선 그리드를 이용한 디자인
33 사진 배치로 완성도를 높인 디자인


Part 3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이론 | 타이포그래피로 세련된 디자인을 하라
디자인 보는 법 | 타이포그래피를 다양하게 활용하라

01 제목 스타일을 변형한 디자인
02 콘텐츠 성격을 부각한 디자인
03 서체의 변화로 역동적인 디자인
04 캘리그래피를 활용한 디자인
05 타이포그래피를 해체한 디자인
06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디자인
07 사진 속 텍스트를 적절히 배치한 디자인
08 주제에 맞게 서체를 수정한 디자인
09 이미지와 텍스트를 활용한 디자인
10 텍스트만을 활용한 디자인
11 콘셉트를 반영한 타이포그래피
12 서체를 조합하고 구도를 조절한 디자인
13 여백을 만들고 제목을 기울인 디자인
14 질감을 활용한 디자인
15 펼침면에 어울리는 서체를 활용한 디자인
16 클라이언트의 의도를 반영한 포토월 디자인
17 텍스트와 라인을 활용한 도비라 디자인
18 문자를 활용한 제품 페이지 디자인
19 임팩트 있는 섹션 도비라
20 통일성 있게 구성한 화보 페이지
21 메시지와 어울리는 포스터 디자인
22 제목에 변화를 준 표지 디자인


Part 4 그래픽 요소

디자인 이론 | 그래픽 요소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하라
디자인 보는 법 | 그래픽과 이미지 활용으로 디자인에 차별성을 더하라

01 사진 트리밍을 이용한 디자인
02 사진 트리밍을 극대화한 디자인
03 단순화로 펼침면의 장점을 살린 디자인
04 여백에 텍스트를 그래픽 요소로 활용한 디자인
05 콘셉트를 살린 사진 배치와 트리밍
06 장식 요소로 시각적 효율성을 높인 디자인
07 시각적 언어를 사용한 디자인
08 일러스트로 주제를 표현한 디자인
09 사진으로 대비감을 준 디자인
10 주제가 있는 트랜드 북 디자인
11 창의적으로 주제를 표현한 디자인
12 일러스트를 재구성한 디자인
13 사진을 리듬감 있게 배치한 디자인
14 구성 요소가 많은 칼럼 디자인
15 유기성 있게 사진을 배열한 디자인
16 사진 배치를 조절한 디자인
17 주제의 분위기를 고려한 디자인
18 사진의 구도감을 반영한 디자인
19 사진에 페이지 번호를 추가한 목차 디자인
20 아이디어를 넣은 디자인
21 효과적으로 대비를 표현한 디자인
22 패턴을 활용한 포스터 디자인
23 사진이 많은 단행본 디자인
24 주목성을 갖춘 배너 디자인
25 정보 전달이 주가 되는 디자인

찾아보기


3. 메모해 둘만한 가치가 있는 내용

(아이디어사업화 개발자에게 의미가 있는 지식)
편집 디자인을 하면서 꼭 알아야 할 디자인 이론을 알아보고, 다양한 편집 디자인 사례를 통해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을 살펴봅니다. 이론에 대한 이해를 돋기 위한 설명 이미지와 사례 이미지를 통해 개념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잘 된 편집 디자인 사례를 통해 디자인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매체의 특성, 주제, 편집 디자인에 사용해야 할 콘텐츠에 따라 어떤 디자인이 효과적인지 알아봅니다. 뚜렷한 기준과 원칙을 알면 디자인이 훨씬 쉬워집니다.
직관적으로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왼쪽 페이지에는 버려진 디자인을, 오른쪽 페이지에는 통과된 디자인을 배치했습니다. 두 디자인을 대조하여 그 차이를 확인하고, 어떤 점을 수정하였을 때 통과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도서를 대표 할 수 있는 핵심 지식)
통과되는 디자인은 어떤 디자인일까?
버려지는 디자인과 통과되는 디자인의 기준이 있을까?
이 책은 이러한 생각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편집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 시장에서 오랜 기간 일하면서 버려지는 디자인과 통과되는 디자인의 분명한 차이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려주고 함께 공감하고 싶었습니다.

 

4. 독서 권장 대상과 적용 방법


디자인에는 원칙과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디자인에는 정답도 없고, 오답도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 선택되는 디자인은 있습니다.
선택되는 디자인에는 분명한 원칙과 이유가 있습니다. 이 책은 실제로 버려졌던 디자인과 통과되었던 디자인 시안 100개를 대조하여 디자인 시 꼭 알아야 할 원칙과 이유를 설명합니다.
다양한 디자인 시안을 통해 디자인을 보는 눈을 키우고 명확한 기준을 세우며,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 다양한 시각을 넓혀 줄 것입니다.

5. 관련 동영상 및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