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대중화 시대 성큼… “구독하고 보험도 들어요”
작성자 : tychung1 분류 : AIㆍ로봇 | 공통 작성일 : 2022.07.01 15:10:36 추천 : 0 조회 : 246 키워드 : 구독,로봇
“구입비용 부담돼 값싸게 빌려 써” 일손 부족한 산업현장 구독 인기
식당 서빙 등 일상생활 자리잡아
물류 분리-병원 방역 로봇 등 ‘맞춤형 로봇 상품’ 앞다퉈 개발
오작동 손해보상 등 보험도 선보여 IT기업 로봇 매장 열고 고객유치
.
LG CNS가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로봇을 구매해 현장에 도입하는 대신 물류센터 크기와 용도
등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로봇을 임차해 이용할 수 있다.
식당 등에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를 제공하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다양한 로봇 수
요를 반영한 새로운 로봇 임대 상품을 출시했다.
KT는 아예 ‘오프라인 로봇 매장’을 열었다. KT는 서울 용산 전자랜드 매장에 KT 로봇관을
열고 자사 주력 로봇인 서비스로봇과 방역로봇을 시연, 판매한다.
.
보다 효율적으로 로봇을 이용하고 비용을 줄이기 위해 클라우드 등 IT를 연구 및 도입하는 기
업도 있다. 최근 자사 사옥 1784를 ‘로봇 테스트베드’로 활용하고 있는 네이버가 대표적이다.
네이버가 개발 중인 ‘멀티 로봇 인텔리전스’와 ‘5G 클라우드’ 등의 기술은 로봇이 아닌 로봇
을 통제하는 공간을 지능화하고, 그 대신 각 로봇을 ‘브레인리스’로 만들어 개별 로봇에 투입
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게 핵심이다.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20630/1142333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