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빡이 NFT' 쏘는 BBQ…롯데는 '메타버스 캠핑장’
작성자 : tychung1 분류 : ARㆍVR,정보보안 | 공통 작성일 : 2022.02.18 08:34:26 추천 : 0 조회 : 419 키워드 : 메타버스,nft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브랜
드 마스코트인 ‘치빡이’(사진) 이미지를 활용해 총 1만 개의 NFT를 발행하기로 했다. BBQ 앱
을 통해 선수단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NFT를 준다.
.
롯데푸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자사 소시지 제품 ‘에센뽀득’을 콘셉트로 꾸민 가상
캠핑장을 마련했다.
.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달까지 제페토의 ‘산타 광장’에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가상공간을 구축
해 운영했다. 이디야커피는 제페토에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열기도 했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21712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