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건의 민원 빅데이터 AI로 분석, 서울시
작성자 : tychung1 분류 : 빅데이터 | 공통 작성일 : 2020.09.18 18:21:53 추천 : 0 조회 : 440 키워드 : 서울시,응답소,민원
서울시는 17일 "예측 기반의 선제적 행정서비스로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자 'AI 기반 응답소
민원분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응답소는 신속하고 투명한 민원처리를 위해 2014년부
터 서울시에서 운영 중인 통합민원시스템으로 지난 6년간 누적된 민원 데이터가 1000만건에
달한다.
.
그동안 누적 데이터는 물론 일평균 7000여건에 달하는 접수 민원을 실시간 분석하기 위해 서
울시는 시간과 전문성을 요하는 일반 빅데이터 분석 방식에 AI를 접목해 누구나 쉽게 민원 빅
데이터를 분석·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중략)
.
(원문)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91716432163577&outlink=1&ref=%3A%2F%2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