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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9, 다음 단계로 발걸음 옮긴 가상현실 헤드셋 기술

작성자 : oksug10 분류 : ARㆍVR | 스마트 시티 작성일 : 2019.12.30 21:32:00 추천 : 0 조회 : 418 키워드 : 한국인터넷진흥원,헤드셋,VR 스트리밍,VR 서비스,가변 초점 헤드셋

가상현실은 게임이나 그 밖의 응용 프로그램에 다양하게 사용된다. 눈 추적 기술 헤드셋, 가변 추점 헤드셋 시제품에 대해 알아보고 무선 VR 스트리밍과 업그레드된 VR 서비스기술들에 대해 알아본다.


(목차)

  1. 눈 추적 기술 헤드셋
  2. 가변 초점 헤드셋 시제품 등장
  3. PC와 한층 가까워진 무선 VR 스트리밍
  4. 업그레이드된 VR 서비스 기술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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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가상현실 대중화에 기여한 수많은 기회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CES는 당연히 포함되어야 할 기회 가운데 하나다. 수많은 품목의 IT 가전제품과 기술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CES에서 비록 일부이기는 해도 세계 각국에서 개발 중인 가상현실 기술과 헤드셋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흔치 않는 기회를 만나기란 힘들어서다. 때문에 한 해의 가상현실 헤드셋 제품과 기술의 트렌드를 짚어보려면 CES를 동향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CES 2019의 가상현실은 1세대로 분류할 수 있는 대중적 가상현실 기술을 다음 단계로 진화하는 첫 시발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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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보기)

http://www.kisa.or.kr/uploadfile/201902/20190201093304297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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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지식)

아이언맨 슈트 만들듯… 현대기아차 가상현실서 신차 설계-검증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1218/98867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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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CaqN_Xi3K98

실제로 개발된 영화속 가상현실 기술들


#한국인터넷진흥원 #헤드셋 #VR 스트리밍 #VR 서비스 #가변 초점 헤드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