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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인터넷 쇼핑몰 창업 스토리 - 인터넷 마케팅 Part I
분  류 공통 - 공통
추천수 / 조회수 0 / 1042
제작기관 E&J Telly
강  사 Jun911
제작년도 2017
상영시간 35분 51초
키워드 키워드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마케팅 시스템

 

(동영상 소개)

 

인터넷 쇼핑몰은 기본적으로 유통이어서 마케팅을 통해서 차이점을 만들어 내야 한다. 연사는 인터넷마케팅에 관해서 두편의 영상으로 이에 대한 지식 및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동영상 목차)

 

1. 인터넷 마케팅 개론

2. 마케팅 종류

3. 마케팅 시스템에 대한 이해

 

(동영상 속으로)

 

인터넷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집객과 전환률이다. 집객은 말 그대로 고객을 모으는 것이다. 내 쇼핑몰을 방문하게 만드는 것이다.  많은 고객이 봐야 살 수 있는 확률이 높다. 어떻게 많은 사람들을 방문 시킬 수 있냐가 최우선이 되야 한다. 방문한 사람 중에 몇명이 구매하느냐가 또한 중요하다. 이를 전환률이라고 한다. - 8분 59초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는 크게 6가지로 분류해 볼 수 있다.

a) 키워드 마케팅 - 12분 14초
키워드 마케팅의 장점은 타겟 마케팅 타겟매칭이 완벽하다라는 것이다. 노스페이스 패딩을 구매하지 않을 사람이 노스페이스 패딩을 검색하지는 않을 것이다. 타겟 마켓이 매우 정확하다. 키워드 마케팅의 단점은 타사와의 차별성을 줄 수 없다. 한글로 25자안에서 차이점을 유발 시켜야 하는데 매우 어려운 일이다.

 

b) 배너 마케팅 - 13분 53초
온라인 포털 사이트 등에서 많이 보셨을 광고이다. 연사는 배너 광고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고 한다. 호기심을 유발 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있을 경우 맞을 수는 있으나, 거의 효과가 없다.

 

c) 리마케팅 - 16분 52초
어떤 특정사이트를 방문했을때, 사이트에 방문한 기록을 남긴다음에 방문한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다가 이 정보를 가지고 방문자에 맞는 배너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다. 예를들어서, 3일전에 야구 동호회 사이트를 방문한적이 있는데 다른 사이트를 방문했을시 야구 용품에 대한 배너 광고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연사의 경우 실제적으로 리마케팅 광고에 대해서 거의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한다. 연사의 지인의 경우는 효과를 본 경험이 있다고 한다. 아이템별 특성에 맞는 광고법을 찾아야 한다.

 

d) e-mail 마케팅 - 17분 52초
합법적인 방법으로 이메일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예전에는 좋은 마케팅 수단이었으나, 현재는 오픈율이 1% 이고 사이트 방문율은 0.1% 수준이어서 거의 의미 없는 수단이라고 보면 된다.

 

e) sms 마케팅 - 18분 46초
내 사이트에 방문한 사람에게 SMS 를 보내는 방법이다. 회원수가 10만명정도 되면 SMS 를 통해 세일 정보 등을 보내는 것은 의미가 있다.

 

f) 바이럴 마케팅 - 24분 15초
블로그, 체험단,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등 이런 것들을 통칭해서 바이럴 마케팅이라 한다. 모바일 환경으로 바뀌면서, 바이럴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다. 어떤 특정 제품을 위해서 고객이 직접 인스타, 페이스북, 커뮤니티에 가서 글을 올린 경험이 있는 고객은 거의 없을 것이다. 따라서, 바이럴은 작업이다. 이런 작업을 하는게 바이럴 마케팅 대행 기업이 하는 것이고 이런 글을 보고 고객은 들어 오는 것이다. 연사의 경험으로 꼭 해야되는 일이지만, 효과 측면에서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고 창업자가 반드시 답을 찾아야 하는 마케팅이다.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에 대해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마케팅은 돈을 쓰지 않고서는 테스트해 볼 수 없다. 마케팅은 계속 테스트해봐야 한다. 마케팅별로 최소 3개월정도 시도해 보았을때 효용이 있다 없다가 나온다. 예를들어서 키워드 마케팅을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계절별로 마케팅 용어를 바꾼다던지, 발렌타인데이가 있으며 발렌타인에 맞는 용어를 쓰다가 발렌타이데이가 지나면 바꾼다던지 또 다른 예로 가방이면 2월이면 입학시즌이니 '대학생에 맞는 백팩' , 6월이며 '바캉스에 맞는 백팩' 등 때에 맞는 여러가지 때에 맞는 키워드를 골라 사용해야 한다. 인터넷마케팅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없으신 분들은 네이버에 인터넷 마케팅을 쳐보고 쭉 나오는 업체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미팅을 잡으면 그들이 준비하는 쇼핑몰에 맞게 만들어온 자료가 있을 것이다. 자료를 보고 인터넷 마케팅 대행 업체들이 찾아 와서 미팅했을때 하는 이야기를 들었을때, 하나도 이해를 못한다고 하면 쇼핑몰을 창업하면 안된다.  - 35분 40초

 

(추천의 글)
온라인 쇼핑몰 창업 경험이 있는 아이디어 사업화 멘토로써 무엇이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생각했을 때, 온라인 쇼핑몰 창업 경험을 쉽게 전달해 주는 영상이 없을까하여 찾아보았고 본인 또한 이 동영상의 연사의 이야기에 공감을 하기에 널리 공유하고 싶어서 이 동영상 시리즈를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동영상의 연사가 전문 용어를 쓰기보다는 쉬운 용어를 최대한 사용하여 초보자도 알기 쉽게 설명하여 더욱 소개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관련 동영상)

'Jun911' 블로그
 http://jun3934.blog.me/

온라인마케팅,내가 알기만 하면 무조건 성공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3x1gatuY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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